고등학생 유학 떠난 학생들, 국제학교 다니는 학생들이면 미국 대학 입시를 위해 치르게 되는 AP 시험과 SAT 시험, 어떤 시험인지 알아볼까요?
- AP 시험은 미국 대학입시 준비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 AP 시험은 칼리지 보드에서 주관하며, 매년 백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응시한다.
- AP 시험을 통해 학생들은 대학 학점을 미리 취득하고, 학비를 절감하며 학업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 AP 시험은 매년 5월에 실시되며, 객관식과 주관식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 AP 시험 점수는 1점부터 5점까지로 평가되며, 3점 이상을 받으면 대학에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 2025년 AP 시험 일정은 5월 5일부터 9일, 그리고 5월 12일부터 16일까지 두 주에 걸쳐 진행된다.
- SAT는 미국 대학 입학을 위한 표준화 시험으로, 고등학생 유학을 떠난 학생들이 주로 응시한다.
- SAT는 영어와 수학 두 과목으로 구성되며, 총 2시간 14분 동안 진행된다.
- SAT 점수는 총점 1600점으로, 각 과목에서 200점에서 800점 사이의 점수를 받는다.
- SAT 시험은 1년에 7회 실시되며, 약 2주 후에 결과가 발표된다.
- SAT 접수를 위해서는 College Board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모든 문항을 답변하면 약 20-30분이 소요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