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 좋아들하시죠? 저도 정말 좋아합니다.
하지만 제주도 여행하시다보면 고등어 구이보다는 다들 고등어 회를 찾으실거에요.
오늘은 제가 직접 방문하고 먹어봤던 고등어회집 중에 추천할 만한 곳 두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 월정리에 위치한 스시마씸입니다.
영업시간은 17:30 - 23:00이며, 휴무일은 격주로 수요일이니 항상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기에 월정리 주변에 적당히 잘 주차하시면 됩니다. 인테리어는 가정집을 개조를하여 만든 곳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지며 시골 할머니집을 방문한 듯한 느김을 받게 됩니다.
메뉴로는 고등어회, 딱새우 회가 대표메뉴입니다. 그 외에 한치회, 소고기 샤브샤브등이 있습니다.
인스타 감성으로 메뉴 자체가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하지만 감성 값인지 다른 고등어회 가게보다는 비싼편입니다. 고등어 회를 주문하면 밥과 김 묵은지 샐러드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예쁜 플레이팅을 원하시면 강력추천해 드립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고등어회 맛집은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근처에 있는 ‘가파도수산’입니다. 영업시간은 08:00 - 21:00이며 정기 휴무일은 월요일입니다.
'가파도수산'은 고등어회 전문점으로 고등어회(2~3인분) 55,000원으로 저렴한편입니다.
가파도수산 내부는 깔끔하고 청결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본 반찬은 다양하고 맛있고, 특히 마른 김은 고등어회와 잘 어울리니 꼭 같이 드시기 바랍니다. 마무리로 매운탕을 먹으면 완벽하니 꼭 드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고등어회를 원하신다면 가파도수산, 예쁜 인스타 감성을 원하신다면 스시마씸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