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는 도시 자체가 하나의 박물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우리 문화유산이 많은 도시입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시내를 중심으로 주요관광지가 몰려 있어 당일지기 여행하기에도 안성맞춤인데요. 2024 공주기자가 되어 다녀본 공주 여행지를 하나의 토픽에 발행하였습니다.
- 공주는 문화 유적지가 많은 도시로,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다.
- 주요 문화 유적지가 모여 있어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적합하다.
- 제민천, 공주 하숙마을, 반죽동 당간지주, 공주 중동성당, 공주 공산성 등이 추천 코스이다.
- 제민천은 도심 사이로 흐르는 생태 하천으로, 산책로와 실사타일 등이 있다.
- 공주 하숙마을은 일제 강점기 김갑순의 집터로, 2021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었다.
- 공주 중동성당은 공주시에 지어진 최초의 성당으로, 아름다운 건축 양식을 자랑한다.
- 공산성은 백제의 왕성으로, 세계문화유산 백제역사 유적지구로 등재되어 있다.
- 충청남도역사박물관은 충청남도 공주시에 위치하며,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 박물관은 충청남도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고 정체성을 확립하는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 박물관은 신미통신일록 등의 전시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 4월 전시관을 리모델링했다.
- 주차장은 기존 박물관 아래 부지를 공원화했으며,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 박물관 내부는 1층의 도서관과 2층의 상설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다.
- 전시 중인 '충남의 위인들, 초상화로 돌아오다' 기획전은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 충청남도역사박물관은 깨끗하고 볼거리가 많아 여름방학에 방문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