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비즈니스 기타정보급한 서류, 민원24 활용방법
2025.02.10콘텐츠 2

정부기관도 온라인화 되면서 갑작스럽게 필요한 서류들을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 들리지 않더라도 온라인 민원24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입사서류, 연말정산 증빙자료에 많이 활용되는 원천징수영수증을 비롯하여 작년부터 인감증명서 발급도 가능해졌는데요.

민원24를 통한 온라인 서류 발급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원천징수영수증

01.활용 방안과 포함내용, 온라인 발급방법

소득에 대해 얼마만큼의 세금이 나갔는지 확인을 해볼 수 있는 문서가 원천징수영수증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디에 활용되는지와 포함되어있는 내용을 비롯하여 민원24를 통해 온라인 발급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원천징수영수증이란?

2.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3. 어떠한 내용이 포함되어있을까?

4. 민원24, 온라인 발급 방법

블로그에서 더보기

2. 인감증명서

02.인감증명서의 활용과 인터넷 발급방법

작년 9월 30일부터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는 부동산 거래를 비롯하여 금유거래에 많이 활용되는데요. 용도와 민원24를 통한 온라인 발급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개인 인감증명서란?

2.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인터넷, 온라인 발급된 인감증명서와 주민센터에 발급한 인감증명서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여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온라인#근로소득#방법#인터넷발급#온라인발급#원천징수영수증#인감증명서#절차#발급#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