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리스 공략 5. 외교 전쟁 무역 포스팅입니다. 연방 DLC 이후 공략으로 이전 공략과 대비되는 경우 이 포스팅을 우선해 주세요. 또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정답은 아닙니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1. 무역가치가 생각보다 강하다. (거의 가치 1: 에너지 1) 2. 반면 통상조약은 대부분의 경우 큰 의미는 없다. 3. 각 지점별 해적은 해당 무역로 가치의 4분의 1 Previous image Next image 4. 전쟁 중에는 영유권 주장 가격이 2배로 뛴다. 그래서 연방중에 연방원이 전쟁걸려고 하면 승인 떨어지기 전에 영유권 걸어야 유리하다. 5. 해방된 지식 결의안은 언비든 출현 확률을 높인다. 6. 연방시 전쟁 건 당사자만 최종 제안이 가능하다. 7. 연방 함대는 최대치가 있다. 연방 가입국이 늘어나도 일정치 이상은 커지지 않는다. 따라서 본인 제국의 함대 기여수가 어느 순간 연방 함대로부터 얻는 이득보다 커져버리는 순간이 온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8. 전체 함대의 이동속도는 구축함 초계함 순으로 적용. (구-초-순-전) 9. 초반은 대공포 후반은 거점 방어 장비하는 편이 유리. 10. 후퇴는 자주해도 된다. 디메릿이 크지 않다. 11. 적 행성은 폭격 당하는 동안 지상군 회복이 안됨. 12. 궤도 폭격은 함대 크기에 비례한다. 13. 황폐도는 매달 0.05씩 떨어진다. 1...
이번 포스팅은 스텔라리스 공략 4. 기술, 내정, 행성 특화 (연방 DLC 이후) 포스팅입니다. 패러독스 게임이 다 그렇듯이 DLC가 여러번 나오면서 게임이 완전히 엎어졌습니다. 전 공략들은 참고만 하시고 차이가 나는 부분은 현재 작성 중인 공략을 우선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단, 개인적인 의견이고 꼭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1. 소비재랑 합금은 행성도시에서 특화하기 특히 좋다. 2. 링월드는 1위농사 2위 연구를 특화하기 좋다. 3. 어떤 행성으로 갈지는(수정, 에너지, 연구, 행정 등등) 우선 특화 시킬 무언가 있나 확인하여 특화 가능한 재료가 있으면 해당 자원 특화 + 빈자리에 제국에 부족한거 건설. 없으면 도시행성으로 가거나 영향력이 부족하거나 애매하면 원자재, 행정, 요새, 연구 중 부족한거(머 하나라도 붙은경우만) 건설 4. 최소 인구 80까지는 가줘야 좋고 여유되면 100까지 가자. 5. 식민지는 5명 이상이면 사라진다. 6. 이후에는 농업 채굴 발전소 시골 기술 요새 정제소 단조장 산업행성 중에 하나를 고르면 된다. 고르는 방법은 해당 이름 옆 톱니바퀴를 누르면 선택가능 7. 가끔 깜빡하는데 건물도 유지비고 지구도 유지비다 8. 실업자도 주거를 차지한다. 9. 휴양행성과 거주지는 노예로 채우는게 거주지 문제를 해결하기 쉽다. 10. 도시행성 만들면 예전 행성 특징은 대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