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토픽은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와 그중에서도 EOS R8과 EOS R6, RP 중고카메라 스펙 비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OS R8은 가정용 카메라로 딱 맞는 모델인데요, 초보자에게도 적합한 편리한 사용성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반면 EOS R6와 RP는 중고로 구매 시 가성비가 좋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데요. 두 모델은 성능과 가격 차이가 있어 목적에 맞게 선택해야 하는데요.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캐논 EOS R8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는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함
-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 휴대성, 사용자 친화적인 조작성을 갖춤
- 약 461g의 무게로 휴대성이 좋음, 칸막이가 있는 CB-SL110 캐논 가방과 잘 어울림
- 직관적인 버튼 배치로 초보자도 쉽게 조작 가능, 온 오프 스위치, 토글 버튼 등이 있음
- 최대 약 2,420만 고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해 화질이 좋음
- 3인치 크기의 회전형 터치스크린으로 다양한 각도에서의 촬영이 용이
- 전자식 뷰파인더도 236만 화소로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
- 캐논 EOS R6와 캐논 EOS RP는 인기 있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이다.
- EOS R6는 2020년 출시된 모델로, 고사양 촬영 환경에 적합하다.
- 약 2,01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와 DIGIC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 듀얼 픽셀 AF II 시스템으로 정밀한 초점 조절이 가능하며, ISO 감도와 IBIS 기능이 뛰어나다.
- EOS RP는 경량화된 모델로, 약 2,620만 화소의 CMOS 센서와 DIGIC 8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 AF 시스템은 다양한 촬영 상황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 ISO 감도는 40,000까지 지원하며, 4K 24fps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 무게는 약 485g으로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며, 크기가 작아 그립감이 좋다.
- 중고 카메라 선택 시 촬영 스타일과 용도, 외관 상태, 셔터 카운트, 배터리 성능 등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