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토픽은 카톡에서 상대방에게 차단당했을 때 확인하는 방법과 그에 따른 다양한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내가 차단당했는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그 확인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우선, 상대방에게 송금을 시도할 때 송금이 되지 않으면 차단된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프사)이 계속 바뀌지 않거나, 상태 메시지가 업데이트되지 않는다면 차단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단 여부는 100% 확실하다고 할 수는 없는데요.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톡에서 다른 사람을 차단하면 상대방은 내 프로필 사진이나 상태 메시지를 볼 수 없음
- 설정에 따라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계속 보일 수도 있음
- 상대방을 차단하면, 그 친구가 보낸 메시지는 더 이상 받지 않음
- 메시지만 차단된 경우,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과 송금 버튼은 여전히 보임
-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대화방을 만들어 메시지를 보내보는 것
-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면, 메시지를 보내는 순간 방 인원수가 3명에서 2명으로 줄어듦
-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면, 미확인 메시지 숫자가 '1'로 표시됨
- 카카오톡 차단 기능은 원치 않는 대화나 연락을 피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 차단 시 상대방은 사용자의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고, 메시지를 보낼 수도 없다.
- 아이폰 사용자는 차단 시 메시지만 설정하거나, 메시지와 함께 프로필 사진까지 차단할 수 있다.
- 갤럭시 카톡 앱에서는 메시지만 단절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 상대방을 카톡에서 차단하면, 그 친구가 보낸 메시지는 더 이상 받을 수 없다.
- 프로필까지 비공개로 설정하면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과 송금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