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준비,, 막상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그런 분들은 아래 게시물 정독하고
경비 설정부터 항공권, 숙소, 기차표 예매까지
차근차근 같이 준비해봐요🤗
유럽여행 준비물 리스트와 함께 여행 준비, 일정, 맛집, 카페, 경비, 꿀팁 등을 담은 여행 PPT 공유 해드릴게요.
유레일 패스나 기차표 예매는 항공권과 호텔 다음으로 빠르게 진행해야 해요.
도시 내 이동 수단으로는 오이스터 카드, 나비고 카드, 트래블 패스 등 다양한 수단 이용 가능하답니다.
투어는 최소 1주일 전에 예약 권장드려요.
뮤지엄 패스나 박물관 입장 티켓은 미리 예약 필수에요!
여행자 보험은 마음의 평화를 위해 필요하며, 보통 14박 15일에 5만원 정도 비용 소요돼요.
식당 예약은 필요에 따라 미리 진행하거나, 구글맵 평점 높은 곳을 무작위로 방문해도 좋아요.
로밍과 보조배터리는 필수이며, 샤워기 필터와 빈대 퇴치제도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추가적으로 작은 캐리어와 보스턴 백을 준비하면 공간 활용에 유리하답니다.
서유럽 자유여행을 14박 15일 동안 다녀온 후 계산해본 경비 알려드릴게요.
경비는 총 521만원이었고, 항공권 152만원, 숙소 140만원, 교통 60만원, 입장료 19만원, 투어 20만원, 식비 130만원이 들었어요.
교통비 60만원 중 50만원은 유레일 패스와 기차 좌석 예약금이었어요.
입장료 19만원에는 파리 뮤지엄패스와 각종 미술관, 궁전, 정원 입장권이 포함되었어요.
투어비 20만원에는 파리 근교 투어와 바티칸 투어가 포함되었어요.
식비는 총 130만원이었고, 하루에 약 9만원 지출했답니다.
2주 유럽여행 총 경비는 521만원이었으니, 나름 알뜰하게 다녀왔죠?!
유레일패스는 유럽 여행에서 유용한 교통수단이며, 기차 취소에 상관 없이 마음 편하게 여행할 수 있어요.
부지런히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드려요.
각 나라별 기차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 예약하는 것이 귀찮은 사람들에게도 아주 좋아요.
스위스 교통이 비싸기 때문에 스위스가 포함된 유럽 여행 코스에는 특히 유용하답니다.
유레일패스 2등석은 가격이 저렴하고, 좌석도 넉넉했어요.
유레일패스 좌석 예약은 레일플래너 어플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할 수 있어요.
유레일패스 탑승 시에는 좌석 예약 티켓과 유레일패스 QR을 준비해야하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