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금의 인플레이션 위기는 결국 기축통화 달러의 가치하락이 원인이며, 이는 신용화폐 시스템의 위기로 번져가고 있습니다.
연준(Fed)은 금융위기와 코로나19 위기 동안 천문학적인 화폐발행으로 인플레이션의 원인을 제공했고, 인플레이션이 마침내 일어나자 기대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공격적인 기준금리 인상을 진행했습니다.
기준금리가 마침내 직전 사이클의 2019년 6월 2.5%를 넘어서게 되었는데 기준금리는 1980년 이후 40년 만에 전고점을 돌파하게 됩니다.
40년간 이어진 '디플레이션 금리사이클'을 마감되고 '인플레이션 금리사이클'이 시작되었습니다. 자산들의 상관관계가 변화고 있고 2022년은 미국채와 60/40 포트폴리오가 사상 최악의 성적을 거두게 됩니다.
2022년에는 현금과 달러가 최고였지만, 시계열을 늘려서 보면 인플레이션 금리사이클에서는 결국 인플레이션을 헤지하는 투자로 구매력을 보존해야 할 것입니다.
인플레이션 사이클에 맞는 자산배분 투자전략을 알아봅니다.
인플레이션의 위기는 기축통화 달러의 가치하락이 원인이며 결국 전체 신용화폐 시스템의 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준은 이를 막기 위해 공격적인 기준금리 인상을 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인플레이션 금리사이클이 시작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 금리사이클에서 구매력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인플레이션을 헤지하는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자산배분 투자는 마켓타이밍에서 자유로운 패시브(passive) 투자를 지향하는데요.
연준의 기준금리 사이클에 따라 자산의 비중을 조절하는
동적자산배분에서 일반적으로 추천되는 주식, 채권, 가상자산 등의 비중조절 구간과 타이밍을 간략히 알아보고 이제부터 TLT에 관심을 두어야 하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YouTube
2022년은 달러가 강세를 보였으며, 금융위기와 코로나 이후 연준의 천문학적 화폐발행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급격한 금리인상이 원인입니다.
40년만에 인플레이션으로 자산의 상관관계가 변화했습니다. 2022년은 미국채와 60/40 포트폴리오도 최악의 해를 보냈습니다.
자산배분 투자 시 인플레이션 사이클에 맞는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YouTube
2022년 달러가 강세를 보였으며, 금융위기와 코로나 이후 연준의 천문학적 화폐발행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급격한 금리인상이 원인입니다.
40년만에 인플레이션으로 자산의 상관관계가 변화했습니다. 2022년은 미국채와 60/40 포트폴리오도 최악의 해를 보냈습니다.
자산배분 투자 시 인플레이션 사이클에 맞는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NAVER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