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때 아이와 함께 서울여행 계획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겨울에 서울 가볼만한곳 소개해드려요.
실내도 있고 실외도 있지만 겨울이라 더 특별하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여행지입니다.
경복궁은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로, 외국인뿐만 아니라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에요.
국립고궁박물관은 경복궁 내에 위치해 있으며, 조선시대 왕실과 관련된 유물을 전시하고 있어요.
무료 물품보관함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했어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수요일과 토요일에는 오후 21시까지 운영하고
설, 추석 당일과 새해 첫날은 휴관하는점 참고!!
경복궁은 겨울에도 매력적인 서울 겨울 가볼만한곳으로, 눈이 내리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고 사진맛집이랍니다.
서울 여행 중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방문 추천해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독립기념관에서 배운 내용을 실물로 볼 수 있고요
무료 짐보관 가능, 지하철 독립문역 짐보관소 이용도 가능해서 뚜벅이 여행객들에게도 좋아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7시까지 운영,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는 일반 3000원, 청소년, 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내부에는 다양한 전시관 존재하고 도슨트 없이도 꼼꼼히 관람 가능해요.
또, 모바일 미션게임 진행 가능, 게임을 통해 역사 학습을 할 수 있답니다.
서울 아이랑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Top 10에 포함되어 있으니 겨울방학때 꼭 한번 들려보세요.
아이와 함께 서울 여행 계획이라면 청와대도 꼭 들려줘야죠.
청와대 내부에 짐보관소가 없어 청와대 사랑채에 보관할수 있어요.
청와대 관람은 약 2시간 소요됐어요.
청와대 관람 신청은 인터넷으로 가능, 주말에도 여유롭게 예약 가능했습니다.
청와대 내부는 화려하면서도 기품 있는 분위기, 전통적인 문양과 그림 등이 인상적이었고요.
관저는 오르막길을 올라가야 볼 수 있는데 내부 정원이 예쁘더라고요.
상춘재는 외국 귀빈들을 맞는 의전 행사장, 비공식 회의장 등으로 사용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