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구내염이 있을 때만 발치하는 것이 아닌
치아에 손상이 생겼을 때도 발치를 하곤 합니다.
이번에 저희집 고양이가 송곳니 부음으로 인해서
부분 발치를 진행했는데요.
많이들 비용적인 부분을 걱정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 송곳니 발치 후기 전발치 후기와
전발치 비용 or 부분 발치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 딸기가 덴탈실 장난감을 씹다가 송곳니에 끼었고, 이후 잇몸이 붓기 시작했어요.
동네 동물병원에서 약을 탔지만 큰 호전이 없어 바다가 다니던 병원에서 정확한 진료를 받기로 결정했는데요.
딸기의 스케일링 시기가 다가와 건강검진, 치석제거 스케일링, 치아엑스레이 촬영 등을 함께 진행했어요!
치아 엑스레이 결과, 딸기의 송곳니 뼈가 녹아 거의 없는 상태로 확인되어 발치를 하지 않으면 나중에 흔들리며 스스로 빠질 수도 있지만 아이가 아파할 수도 있다고 해서 발치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고양이 송곳니 발치 후 3일간 관찰 결과, 얼굴 변화 없이 잘 회복 중이에요:)
스케일링과 발치를 동시에 진행한 이유는 치석제거와 치아 주위 감염 예방 등을 위해서랍니다~!
총 비용은 486,600원으로, 치석제거 스케일링 비용과 송곳니 영구치 발치 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했어요!😊
고양이 구내염은 구강질환으로, 염증으로 인한 구취, 침흘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인은 다양하며, 칼리시 바이러스, 선천적 요인, 잇몸 상처 등이 있어요!
주로 스케일링이나 약물 치료를 시도하지만, 최종적으로는 발치가 필요할 수 있답니다~!
고양이 전발치는 모든 이빨을 제거하는 수술로, 염증이 심한 경우에 선택할 수 있어요.
비용은 약 2,547,500원이며, 할인 606,000원을 포함하면 총 1,941,500원입니다!
수술 후에는 빠르게 회복했으며, 간식도 잘 먹고 밥도 잘 먹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