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 음식/간식초간단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
1일 전콘텐츠 3

요즘 펫푸드는 자연식이 대세죠! 건강한 홈메이드 반려견 간식 만드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할게요. 1. 강아지 계란후라이 2. 강아지 닭가슴살 삶기 3. 강아지 단호박 빵 만들기 고고!

01.강아지 삶은 계란, 계란 후라이 만들기

강아지에게 계란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계란은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단백질 보충도 가능한데요.

강아지에게 계란 흰자를 급여할 때는 반드시 익힌 상태로 주어야 하며, 반면 계란 노른자의 경우 신선하다면 날 것, 반숙, 완숙까지 모두 가능하답니다.

강아지 삶은 계란은 껍질을 제거하고 흰자와 노른자만 분리하여 제공해야 하는데요. 반숙으로 찌면 촉촉해서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고요. 여기에 잘 익은 방울토마토를 함께 주면 영양가 있는 간식이 돼요.

계란후라이의 경우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코코넛오일 등을 반 티스푼 정도 두른 뒤 소금 간 없이 만들면 되는데요. 이때도 방울토마토를 작게 잘라 함께 익혀주면 영양가 있는 간식이 돼요 :)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강아지 단백질 보충엔 닭가슴살도 좋아요

닭가슴살은 저지방에 나이아신 성분이 풍부하고 고단백 식재료로 강아지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강아지에게 간식으로 줄 때는 신선한 닭가슴살을 준비하고 우유나 식초물에 재워 누린내를 제거해요. 하지만 깨끗이 세척 후 그대로 사용해도 괜찮아요.

닭가슴살은 양에 따라 다르지만 물에 잠길 정도로 넣고 시간은 10분 정도 익으면 속까지 잘 익는데요. 거품이 올라오면 한 번 걷어주세요. 너무 오래 삶으면 좋지 않으니 다 익은 것을 확인하면 바로 건져요.

삶은 맑은 닭 국물은 강아지에게도 같이 줄 수 있는데요. 기호성이 높아 음수량 올리기에도 그만이에요. 강아지 닭가슴살 급여량은 하루 섭취 권장량의 10% 정도이며 닭가슴살은 손으로 찢으면 식감이 부드럽고, 상재균으로 인해 면역력도 올릴 수 있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특별한 날 만드는 초간단 단호박 빵

반려견 생일에 활용하기 좋은 단호박 빵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먼저 베이킹 소다로 단호박을 깨끗이 세척하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익혀주세요.
익은 단호박 속은 파내고 껍질을 벗긴 후, 호박과 계란을 함께 잘 섞어요.

죽같은 질감의 단호박 계란을 전자레인지 가능한 그릇에 카놀라유를 바른 후, 그릇에 담아요. 카놀라유가 없다면 올리브오일, 코코넛오일 활용 가능해요.

그릇에 랩을 씌우고 구멍을 뚫은 후, 전자레인지에서 8~10분 동안 돌려 익혀주세요. 그럼 강아지 단호박 간식 만들기 완성! 계란 때문에 단호박이 부풀면서 촉촉하고 달콤한 빵이 만들어진답니다. 간식은 하루에 1조각 정도만 급여하고, 남은 간식은 냉장고에 보관해서 빠르게 급여하기로 해요 :)

블로그에서 더보기
#강아지간식#강아지닭가슴살#강아지간식만들기#강아지수제간식#강아지닭고기#강아지화식#강아지자연식#강아지계란#강아지단호박#강아지계란흰자#강아지빵#강아지삶은계란#강아지계란후라이#강아지닭가슴살삶기#강아지단호박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