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픽에서는 노인 복지 분야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창업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양보호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부터, 노인 재가복지센터와 주간보호센터 창업을 위한 조건을 알아보세요.
요양보호사는 노인의 신체적, 가사 활동을 지원하는 전문 인력으로,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24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노인복지시설에는 요양보호사의 배치가 의무화되어 있으며, 교육과 시험은 보건복지부령에 따라 진행됩니다.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교육 이수 후 필기와 실기시험에 응시해야 하며, 각각 만점의 60% 이상 득점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인재육성사업은 다양한 스포츠 지도자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중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은 노년층의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이해하고 지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자격증 취득자는 58개 종목의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필기시험, 실기시험, 구술시험을 통과하고 90시간의 연수를 이수해야 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노인 재가복지센터와 노인주간보호센터를 창업하려면 사회복지사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의료면허 관련 자격증 보유자, 요양보호사로 5년 이상 근무 경력자, 또는 간호조무사로 5년 이상 근무한 자격이 필요합니다. 퇴직 후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며, 이 자격증을 얻으려면 사회복지 관련 17개 과목을 이수하고 2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이 필요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