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사건이나 실존했던 인물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제작되는 영화들은 늘 흥미롭습니다. 허구의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에 소재 자체만으로도 강력한 에너지를 발산하게 되죠.
영화 속 내용이 실제 일어났던 일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실제인물의 삶은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과 얼마나 비슷한지 궁금증이 생긴 적 없으시나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실화를 소재로 한 영화 4편을 선정해, 실존인물들의 삶을 글로 전해드릴게요 . 국내작품 2건, 외국작품 2건을 각각 선정하였습니다.
최근 개봉해 상영 중인 최신 한국영화 <리바운드>를 비롯하여 영화 <모가디슈>, <캐치 미 이프 유 캔>, <23 아이덴티티>까지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자, 그럼 실화 속 실제인물들의 이야기에 빠져볼까요?
실제 이야기가 선사하는 감동
이런 인생을 겪은 사람도 있습니다
세상을 속인 희대의 사기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톰 행크스가 출연했던 실화 범죄 영화 명작 <캐치 미 이프 유 캔>의 실존인물 '프랭크 에버그네일'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사기 수법이 너무도 대담하고, 한편으론 비상하게 느껴지기까지 합니다. 그의 행적을 따라가보시죠!
블로그에서 더보기살고 싶다면 반드시 탈출해야 한다
류승완 감독이 만든 영화 <모가디슈>의 실제 급박했던 당시의 상황을 생생하게 담았습니다. 총성이 빗발치던 현장에서 목숨을 걸고 탈출을 감행해, 극적으로 동반 탈출에 성공한 강신성 주(駐) 소말리아 한국 대사와 김용수 북한 대사의 탈출 실화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이번 주말에 실화를 소재로 한 영화 한 편 즐기시는 건 어떠세요? 뭐 보실지 고민이 되지 않게 볼만한 작품을 추천해드릴게요. 실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외국영화들 10편 확인해보세요. :)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