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경주 유적지 여행 가볼만한곳 으로 첨성대 꽃단지와 황룡사지 코스모스 어떠세요 가을 꽃구경하며 경주 유적지를 구경할 수 있어 알찬 여행이 되었습니다
- 경주는 신라의 수도로 다양한 역사적 유적지가 존재하며, 200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 불국사는 신라의 불교 건축과 예술을 대표하는 유적지로, 199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 대릉원 지구는 신라 왕족과 귀족들의 무덤이 모여 있는 곳으로, 200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 옥산서원은 조선시대 성리학 교육과 유교적 가치관을 대표하는 역사적, 문화적 유산으로 201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 남산 지구는 신라의 성지로 불리며, 많은 불교 유적과 사찰, 불상, 석탑 등이 존재한다.
- 월성 지구는 신라 왕궁과 관련된 유적이 모여 있는 지역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경주 역사 유적 지구의 일부이다.
- 9월에 경주 황룡사지와 분황사를 방문하면 코스모스와 백일홍 등 아름다운 꽃들을 볼 수 있음.
- 신라 시대의 대표적인 사찰인 경주 황룡사는 몽골의 침입으로 인해 13세기경 소실됨.
- 현재는 그 터만 남아 있으나, 당시의 웅장한 규모와 구조를 짐작할 수 있음.
- 경주 황룡사는 신라의 불교문화와 건축 기술을 보여주는 중요한 유적지임.
- 경주 분황사에는 국가보물인 모전석탑이 있으며, 이는 신라의 불교 융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문화재임.
- 경주 황룡사지에서 약 2km 거리에 첨성대, 황리단길, 대릉원 등이 위치해 있어 다양한 관광지를 즐길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