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는 지금 벚꽃이 만개해서 황홀한 풍경을 자아내고 있어요.전체적인 벚꽃 개화정도는 95% 이상으로 이번주가 그 피크 일것 같아요.
그럼 경주 벚꽃 명소와 숙소 그리고 먹거리 정보를 포스팅해봅니다.
경주 미추왕을 대릉에서 장사 지냈다."라는 삼국유사 기록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해요.
대릉원에는 신라시대 왕과 왕비, 귀족들의 무덤이 총 23개 모여 있는 곳으로 그중 천마총은 무덤 내부까지 볼 수 있어 경주 여행지 중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대릉원은 무료이고, 천마총은 유료입장입니다)
경주 바다 여행지 감포항에 위치한 감포 맛집인 부부 수산은 밝고, 친절하신 젊은 부부께서 운영하는 감포 횟집입니다. 이곳은 회, 대게, 해산물 전문점으로 "이문 보다 사람을 남기겠다." 마음가짐으로 손님을 대해다 보니 가성비가 뛰어난 곳이랍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라구스(Lacus)의 뜻은 달, 화성 표면의 호수(湖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여기에 힐(Hill)의 언덕을 더해서 경주 감성 숙소인 라구스힐 풀빌라 펜션이 탄생되었다고 해요.
정말 이름 그대로 경주 보문호가 시원하게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어 낮과 밤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 갈 수 있는 경주 풀빌라입니다.
경주 벚꽃 명소인 불국사는 일반 벚꽃과 겹벚꽃이 무리 지어 자라고 있어 두 번은 방문해야 벚꽃 구경을 다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벚꽃 개화시기가 3월 24일 예정으로 약 15~20일 정도 늦게 피는 겹벚꽃인 점을 감안하다면 불국사 겹벚꽃 개화시기는 4월 15일 전, 후가 될 것 같아요.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