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 10월 여행 추천 코스입니다. 진주는 지금 남강유등축제 기간입니다. 진주 여행 코스 추천5
경상남도 수목원은 진주에 위치하며, 가을 명소로 유명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월아산 숲속의 진주와 가까우며 차로 10분~20분 거리에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입장료는 굉장히 저렴하며, 아이 동반 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경상남도 수목원은 가을에 가장 많이 방문하며, 메타스퀘어 가로수길로 유명합니다. 천리향 나무 향을 맡고 싶다면 지금 수목원으로 가세요. 진주 수목원은 규모가 커서 실내외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경상남도 수목원의 메타스퀘어 가로수길은 유명하며, 11월 쯤에는 주황색 길을 볼 수 있습니다.
2023년 진주남강 유등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첫날에 10만 명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평일 밤 8이 이후 방문 예정이시면 공영 유료주자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요금 받는 분 퇴근하면 무료)청소년수련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주성은 야경이 매우 멋지며, 진주성 안에는 다양한 조명과 유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진주성 안에서 보이는 남강 유등과 김시민 호 등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진주성 안 국립진주박물관에서는 임진왜란 관련 전시와 3D 입체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진주성에서는 K-pop 음악과 버스킹 공연이 열리며, 휴식 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가을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풍나무로 둘러싸인 이곳은 힐링 그 자체!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 이 있습니다. 숲속 어린이 도서관 옆에 있는 모래 마당 잔디광장에서 피크닉을 할 수 있으며
월아산 모래 마당 옆에는 아이들이 모래 놀이를 할 수 있는 장소와 부모님들이 쉴 수 있는 벤치가 있습니다. 잔디광장에는 햇빛 가림막이 있어 그늘이 있고, 라탄 선베드에서 휴식이 가능합니다.
피크닉을 즐기며 하늘을 보고 누워있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멍 때리기 좋습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규모가 크고 관리가 잘 되어 있고, 주차 안내요원들이 입구와 출구를 안내해주며, 화장실 외 모든 공간이 깔끔합니다.
진주 진양호 공원 내 가족쉼터에 어린이 놀이 하모 숲 공원입니다. 입장료와 주차료는 무료이며,
아이들에게 적합한 대형 놀이터로, 피크닉 장소로도 좋습니다. 바닥은 모두 편백나무로 되어 있습니다. 놀이터 내에는 여러 가지 미끄럼틀이 있으며, 유아용 놀이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족쉼터 내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돗자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족쉼터는 그늘막, 텐트, 취사, 야영 금지입니다.
경상남도 진주시 지수면 승산마을은 대한민국 재벌 100명 중 30여 명을 배출한 부자마을입니다.
지수면 구씨와 허 씨 집안은 진주 출신으로 유명하며 지수초등학교는 삼성, LG, GS 등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기업의 1세대 창업주들을 배출한 학교입니다. 현재 지수초등학교는 현재 K-기업가정신센터로 운영 중입니다. 지수초등학교에는 유명한 부자 소나무가 있음습니다. LG 창업주 고 구인회 회장과 삼성 창업주 고 이병철 회장은 지수초등학교 동기로 지수초등학교 출신의 대기업 회장들의 생가가 12채나 모여 있는 마을입니다. 경남 진주시 지수면 부자 승산마을에서 부자 기운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