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법모르면 손해보는 실업급여 수급 시 주의사항과 꿀팁
2024.09.25콘텐츠 2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꽤 많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실업인정신청서를 발급하고 제때에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는 증명을 해야 합니다. 구직활동 중간에 아르바이트나 일용직 보수를 받을 경우 신고의무 사항도 있죠. 기본적인 실업급여 수급 조건부터 과정에서 여러 가지 꿀팁을 모아봤습니다.

01.실업인정신청서 작성, 실업급여 신청방법과 구직활동 증명 방법까지

-퇴사 후 실업급여(구직급여) 신청은 꽤나 복잡합니다. 퇴사 후 일정 기간 동안 구직활동을 하는 사람에게 지급되는 구직급여는 먼저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가 실직했을 때 제공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실업인정신청서인데 구직활동을 증명하는 문서라고 할 수 있죠. 구직활동을 증명하는 방법과 신청 시기의 중요성, 인터넷 입사지원 별 증명서 발급 등 여러가지 꿀팁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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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퇴직 후 실업급여 신청 조건 부터 사례 별 수령가능 여부와 조건 신청기간 까지

권고사직, 명예퇴직, 희망퇴직, 자진 퇴사 등의 퇴직 유형에 따라 실업급여 수령 가능 여부는 미묘하게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명예퇴직, 권고사직, 자진 퇴사자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으나,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하죠. 명예퇴직, 권고사직의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는 예외사항 존재합니다. 이러한 차이점은 물론 실업급여 신청 기한과 수령 시 손해 나지 않는 방법 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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