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누군가는 환희가 누군가는 슬픔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들은 한숨을 쉬고, 시댁에 장기간 찾아야 하는 부담감에 슬퍼하고 있는 며느리도 있을 것입니다. 어린이집 휴일로 비상이 걸린 저희 부부도 난감한 상황인데요. 이 순간에도 웃고 있는 업계는 여행주입니다. 모처럼 긴 휴가로 인해 여행객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행 국가대표 주식인 하나투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부가 2025년 1월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습니다.
- 임시공휴일은 대체공휴일이 아니며, 국가 중요 행사 시 지정됩니다.
- 직장인들은 최대 6일 연속으로 쉴 수 있는데요.
-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인한 각종 시설 휴무 여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만 합니다.
- 먼저 이날에
- 은행, 공공기관, 주식시장 등이 휴무 예정입니다.
-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도 휴무 예정이고요.
- 병원 운영 여부는 병원마다 다르며, 응급실은 상시 운영됩니다.
- 택배 서비스도 1월 27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 정부의 결정에 따라 구체적인 운영 계획이 발표될 예정이니 추후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 휴일 계획을 미리 세워 즐거운 설 연휴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1월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부모님댁에 장기간 가야하는 것이 고역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반면 여행업계는 모처럼 웃고 있습니다.
- 그중에서도 하나투어는 패키지와 개별자유여행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하나투어의 4분기 실적은 매출 1,620억 원에서 1,698억 원 사이로 예상되며, 영업이익은 132억 원에서 138억 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중국 모객 증가와 FIT 시장의 부상으로 하나투어의 매출 비중이 커지고 있는데요.
- 하나투어는 FIT 시장에도 진출하여 '현지투어플러스'라는 신상품을 출시했습니다.
- 증권가에서는 2025년 1분기부터 FIT 상품에 대한 마케팅 강화로 하나투어의 매출이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하나투어는 영업이익 고성장과 배당 매력으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보고 있습니다. 목표주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