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인플루언서 너구리가 알려주는 대구 근교 겨울 여행 가볼만한곳 BEST5를 소개합니다.
겨울 왕국을 온것같은 빙벽은 물론 추운날 들리기 좋은 온천 가족탕을 들러보고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낭만적으로 보낼 수 있는 산타마을과 주변 맛집까지
그리고 설산으로 유명한 덕유산을 케이블카로 오르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대구 빙벽 명소 비슬산 얼음동산에서 만나는 겨울 왕국
대구의 겨울 명소 비슬사 얼음동산을 여행 인플루언서 너구리가 다녀왔습니다.
100대 명산으로 들어가는 이곳은 봄에는 참꽃이 유명하고 겨울에는 겨울왕국을 온것같은 빙벽이 있어 겨울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주차장은 요금 없이 이용 가능하고 가까운곳으로는 호텔아젤리아 뒤쪽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 비슬산 얼음동산은 주차장에서 도보로 10분, 공영주차장에서 20분 정도 도보로 이동해야합니다.
- 추운 날씨에 빙벽 외에는 크게 볼거리가 없어 방문 시 따뜻한 옷차림과 핫팩 준비를 하시는게 좋고 근처에는 따뜻하고 진한 국물이 맛있는 현풍닭칼국수 본점이 있고 들리기 좋은 카페로 헤세디온이 있으니 함께 들리는것도 좋습니다.
추운 겨울 따스한 온천이 딱이지
수도권에 첫눈이 내리기 시작하면서 겨울이 한걸음 다가오니 따뜻한 온천이 생각나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경북 겨울여행지로 청도 용암온천을 추천합니다.
청도용암온천은 노천탕과 가족탕이 있는데 가족탕은 주말엔 예약이 필수이며, 주중과 주말 요금보다 가성비가 좋은편이라 평일 이용이 가능하다면 평일 이용이 편리합니다. 패밀리 제도를 활용하면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데 약 35%의 비용 감소 효과가 있어 대구 근교에 거주하신다면 충분히 괜찮은 제도라 생각합니다.
- 청도용암온천은 대온천탕과 노천탕 바데풀이 유명합니다.
- 가족탕은 숙박으로도 이용 가능하며, 객실은 아쿠아와 웰빙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한옥처럼 꾸며진 웰빙에서 하루를 보내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청도 용암온천은 대구에서 가깝고 주변에 볼거리는 물론 놀거리도 많아 당일치기나 하루 숙박을 하며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은곳이었습니다.
동심으로 쏙~ 대구 근교 매일 눈 내리는 산타마을
대구에서 30분 청도 프로방스의 '눈 내리는 산타마을'을 소개합니다.
대구에서 가까운 청도 프로방스는 차로 29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30분이면 갈 수 있는 대구 근교 여행지입니다. 매일 눈이 내리며, 계절마다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어 언제들러도 매력적인 관광지 입니다. 눈 내리는 산타마을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놀이시설이 있고 다양한 포토존이 많아 데이트 장소로도 매력적인 곳입니다.
청도 프로방스는 겨울 테마로 꾸며져 있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정해진 시간이 되면 광장에서 눈이 내리는 모습을 매일 볼 수 있습니다.
낭만적인 겨울을 더 신나게 마무리 해보세요.
설산 1티어 덕유산을 케이블카로 쉽게 오르기
대구에서 가까운 전북 무주의 겨울 관광지 덕유산을 방문했습니다.
특히나 설산으로 유명한 곳인데 이곳의 매력이라면 케이블카를 탑승해 올라 20분만 걸으면 정상인 향적봉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코스가 쉬워 많이 찾는 겨울 명소입니다.
주말에는 방문객이 많아 탑승시간보다 1시간 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은 필수이며, 현장 요금은 계절에 따라 다르고 웨이팅을 오래 해야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탑승 시 8명씩 탑승하며, 상부 탑승장까지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상부 승강장에서는 설천봉의 상징인 상제루가 멋지게 있고 정상인 향적봉을 오르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단연코 겨울 설산중 가장 아름다은 설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방문 시 방한장비와 아이젠 그리고 충분한 간식을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비슬산 얼음 동산과 가까운 대형 카페 헤세디온 브런치도 굿
대구 근교에 위치한 비슬산은 거리가 가깝고 특히 지금 시즌에는 얼음 빙벽을 볼 수 있어 시민들이 많이 찾는 겨울 명소입니다.
비슬산 얼음동산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브런치 카페 헤세디온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매일 11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하며 브런치가 정말 맛있는 대형 카페입니다.
매일 직접 만드는 베이커리가 맛있고 가성비가 좋고 종류도 다양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겨울 시즌 딸기 케이크가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실내 공간이 넓고, 애견 동반 가능하며, 2층과 3층에 각각 다른 분위기가 있는데 지금은 즐길 수 없는 테라스는 봄과 여름 가을에 즐기기 좋은곳 입니다.
브런치 음식이 맛있고, 사진 찍을 공간이 많으며, 테이블 간격이 넓어 편안하게 휴식하며 힐링 할 수 있는 대구 근교 카페입니다.
주변으로 비슬산과 페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놀거리도 있어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