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퓨저도 정말 종류가 많아지고 있죠. 예전에는 욕실에 두는 방향제조차 별로 안 좋아했는데 요즘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들이 많이 보이고 저도 자꾸 관심이 생기네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DIY키트로 만들어 본 플랜테리어 소품으로 좋은 스톤 디퓨저와, 공방에서 직접 만들어 온 차량용 미니 방향제 소개할게요. 재미있게 봐주세요 ^^
- 마이퍼니발렌타인의 스톤 디퓨저 키트는 깔끔한 박스에 담겨 와서 선물용으로도 좋은 실내 방향제예요.
- 키트는 노멀과 미니 사이즈 두 종류가 있고, 가격은 2만원 중후반대랍니다.
- 키트 구성품은 실버 트레이, 자갈, 화산석, 이오난사, 스칸디아모스, 향 오일(15ml).향 오일은 3가지 향 중 선택 가능.
- 스톤 디퓨저 키트는 트레이 위에 소품들을 예쁘게 배치한 뒤에, 화산석 위에 향 오일을 5~10방울 떨어뜨리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 플랜테리어 소품으로 딱인 이오난사와 스칸디아모스는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는 식물로 키우기 쉽지만 약간의 관리가 필요해요.
- 마이퍼니발렌타인의 향 오일은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시험 기관의 테스트를 받아서 안심하고 쓰고 있답니다.
- 천안 캔들공방 허브스토리에서 소이캔들만들기 원데이클래스를 들었어요.
- 소이캔들 만들기는 물론, 디퓨저, 비누, 보석/액세서리 공예, 석고 방향제 등 제작이 가능한 공방인데요.
- 캔들 만들기에는 소이 골드 왁스를 사용하며, 경화제 역할을 하는 밀랍을 소량 첨가한 후 천연 향을 선택하고, 이를 녹인 소이왁스에 섞어 용기에 부었어요.
- 차량용 디퓨저도 2개 만들었는데 프리저브드플라워 미니 안개꽃을 하나하나 모아 꽃다발을 만들고 장식을 달았어요. 향 오일까지 같이 담아주셔서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 다음에 다시 방문해서 실내 디퓨저와 비누도 만들어 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