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매력을 품은 부산! 바다와 도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곳에는 숨은 명소부터
필수 코스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여행객의 시선이 아닌, 현지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부산의 진짜 매력을 느껴보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부산에서 꼭 가봐야 할 추천 여행지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떠나볼까요?"
- 부산 태종대는 해안 절벽과 소나무 숲으로 유명한 관광지이다.
- 다양한 놀거리가 있어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 코스, 관광지로 적합하다.
- 주차는 태종대주차장에 가능하며,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과 버스가 있다.
- 태종대는 부산광역시 영도구에 위치해 있으며, 태종 무열왕이 방문했던 곳이다.
- 태종대에서는 전망대, 다누비열차, 영도 해녀촌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있다.
-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관광지이다.
부산 금강공원은 가을 단풍 명소이자 레트로 감성의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곳으로 가벼운 등산 코스가 있어 금정산 등산도 가능합니다.
공원은 약 2,220m2 면적에 100년 노송과 단풍나무가 어우러져 있으며 일제강점기 일본 상인이 개인 정원으로 소유하다가 해방 후 국내 첫 근린공원으로 지정된곳입니다. 주요 시설로는 케이블카, 금강식물원, 부산민속예술관 및 해양자연사박물관 등 이 있으며 소금산 이라 불릴 정도로 자연 풍경이 금강산처럼 아름다워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 코스로 좋아요. 공원 내에는 등산로와 산책로가 함께 조성되어 있어 부담 없이 운동 가능합니다. 배드민턴장, 황톳길, 향수정원, 유아체험장 등 다양한 시설 구비되어 있습니다.
부산시민공원은 복합 문화공원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립니다. 넓은 잔디 광장이 있어 가을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답니다. 공원 내에는 어린이 놀이시설과 테마의 숲, 연못 등이 있어요. 공원은 크게 남문, 방문자센터, 테마숲, 잔디 광장, 뽀로로 도서관, 흔적 파고라, 문화예술촌, 공원역사관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즐기기 좋습니다.
공원역사관에서는 한국 근· 현대사의 상징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으며 산책, 운동하기 좋으며,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피크닉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