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을 맺고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햇빛에 반짝이는 관엽과 색감이 화려한 꽃을 사랑하는 식물덕후입니다. 사람들이 어떻게 그렇게 식물을 싱그럽게 키우냐고 자꾸 물어서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저는 좀 잘 키우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제 식물경험을 수다로 풀어냅니다.
새로운 토픽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내추럴
아이와 거주 중
리빙 분야 소식
이번에 마련한 새 식물선반 장미맨숀 루이스 원목 선반장 내 식물방에 모든 식물을 넣어두려니 선반이 더 필요했다. 원래 쓰던 오투가구 세토쉘터 선반이 너무 만족스러웠던터라 또 원목선반을 사기로 했다. 같은 걸 두 개 놓는 것보다 새로운 것을 고르고 싶어서 선택한 장미맨숀 선반장. 라탄이 들어간 가구도 갖고 싶었는데 딱이었다. 정말 오래 오래 고심해서 골랐다. 오늘의 집에서 구매했고 시킨지 2주 정도 후에 도착했다. 399000원 결제하고 배달비 3만원 현금으로 드렸음. 싸진 않지만 원목선반은 오래 쓰니까. 플랜터스 식물등도 층층마다 설치완료! 어둡지 않은 원목색을 골랐다. 식물들 놓을 충분한 자리가 생겨서 기쁘다. 실측 사이즈 더 궁금한 분들은 아래 어제 진행한 정글시아 라이브유트브로 자세히 보세요. 새 식물선반, 새 식물, 난초 꽃 많이 피게하는 법 www.youtube.com
우리 동네에는 유명한 수영장이 있다. 안양 밸런스수영장은 먼 지역에서도 원정수영을 하러 오는 채광 좋은, 말 그대로 예쁜 수영장이다. 운 좋게도 나는 이 수영장이 그렇게 유명한 곳인지 몰랐지만 겨울방학 중 아이의 운동을 위해 어린이수업을 등록했고 수영장 위에 있는 멋진 카페에서 수영장의 모습을 보고 반해 나도 자유수영을 등록했다. 너무 오랫만에 하는 수영이라 그럴까, 겨우 40분 자유형과 평형으로 운동하고 난 다음 나는 어지러움과 멀미를 느꼈다. 따뜻한 홍차와 계란을 먹고 한 시간 쉬고 나니 멀미는 괜찮아졌다. 그런데 다음날 아침부터 겨드랑이와 목, 다리 근육통이 엄청났다. 운동을 새로 시작하면 근육이 더 긴장하기 때문에 근육통이 오는 건 어쩔 수 없다. 근육통을 풀기 위해서는 아픈 부위를 계속 움직여주고 스트레칭하는게 제일 좋다. 마사지볼로 마사지도 하면 훨씬 낫다. 그러다 소화도 안 되고 머리도 아프면 근육이완제와 진통제도 먹어야한다. 이제 좀 괜찮아졌는데 다음주 수영엔 멀미와 근육통이 안 오길 바라며 준비운동과 스트레칭을 확실히 해줘야겠다. 근육통 안 오게 하는 방법은 운동 앞뒤로 스트레칭하는 것을 알면서 왜 그랬을까.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예전 회사에서 함께 일하던 지인이 결혼을 한다. 부부 둘 다 알고 있긴 하지만 나와 일했던 사람은 신랑 측이니 신랑 쪽으로 10만원하기로 결정했다. 오후 늦은 결혼식이고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는 관계로 밥은 안 먹고 올거라서. 요즘 식대가 너무 비싸서 밥 먹고 오려면 20만원은 축의금 해야한다고 한다. 예쁜 커플이 드디어 결혼한다는 소식을 들으니 기분이 좋다. (만약 결혼하는 커플 각각 모두 친하고 둘 다 하려면 한쪽에 몰아주는 것보다 따로 나눠서 줘야한다. 축의금 내용은 부부끼리도 공유하지 않고 서로 모르기 때문이다. 축의금은 보통 신부신랑의 부모과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