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포츠 전문블로거 삥이입니다.
최근 새로 시작한 시리즈 중 하나가 "국가별 3대 천왕"과 "국가별 역대 베스트 11 선정" 시리즈인데요. 2024년 12월 3~4주에 걸쳐 프랑스편과 스페인편을 완성시켰어요.
사실 브라질-독일-이탈리아 먼저 시작하고 그 다음 아르헨티나-네덜란드-헝가리 순으로 이어져야 이치에 맞는 것 같지만 가장 처음 생각나던 '3대 천왕 뽑기 쉬운 팀'이 프랑스와 스페인이었다 보니 순서가 이렇게 되었네요.
아마 다음은 3대 천왕 뽑기 쉬운 팀인 아르헨티나와 잉글랜드를 만지게 되지 않을지 ㅋㅋㅋㅋ
아무튼 간에 아래 4개 콘텐츠 재미있게 봐주세요.
축구계 나폴레옹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던 스타드 드 랭스와 레알 마드리드의 레전드 레몽 코파와 20대 초반의 나이부터 발롱도르 포디움을 진입하더니 유벤투스로 이적 후 발롱도르 3연패를 달성한 미셸 플라티니.
그리고 "마에스트로" 지네딘 지단을 3대 천왕에 선정하였습니다.
위 선수들은 어떤 커리어를 갖고 있길래 150년이 넘는 프로축구사에서 세 손가락에 들어가는 것일까요?
4-1-3-2 포메이션으로 프랑스 축구 역대 베스트 11을 선정해보았습니다. 후보 15인까지 총 26인의 엔트리를 확인해 보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엘레니오 에레라 감독의 '페르소나'이며, 건축가라는 별명 답게 경기를 조립하는 능력이 자타 공인 월드 클래스를 넘어 슈퍼 클래스였던 루이스 수아레스.
FC 바르셀로나 축구의 정점에 섰던 두 남자 차비와 이니에스타를 스페인 축구 역대 3대 천왕으로 선정해보았습니다.
위 선수들은 어떤 커리어를 갖고 있길래 150년이 넘는 프로축구사에서 세 손가락에 들어가는 것일까요?
4-2-1-3 포메이션으로 스페인 축구 역대 베스트 11을 선정해보았습니다. 후보 15인까지 총 26인의 엔트리를 확인해 보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