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1,2학년 아이가 잘 보는 책을 3가지 골라봤어요.
1) <저학년 문고> - 비룡소는 저희집은 별로 안 좋아했고, 저학년문고는 2학년이 된 지금까지 잘 보고 있어요. 학교에 매일 그림책을 가져오라고 하는데 그림책은 쉽고, 학습만화는 못 가져가는데 문고판 하나 중고로 사두니깐 학교 가져가서 가장 잘 보고 있어요.
2) <술술이 책방> 아직 문고판 책을 잘 안 보려 한다면 술술이 책방 단계에 맞춰서 대여하는 것도 추천해요. 그림책인데 글밥이 좀 있고요.
3) 초등저학년 추천도서 / 교과서 수록도서 <책대여 어플 - 우리집은 도서관> 빌리는 방법을 담았어요.
- 초등학교 저학년 추천도서 중에서 비룡소 책읽기가 좋아와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세트를 선택함
- 비룡소 책읽기가 좋아는 1단계를 선택했으나, 아이의 반응이 애매했음
-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세트는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잘 봄
- 두 책의 차이점은 글밥과 내용 구성임
- 각각의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볼 수 있음
- 유아전집대여 어플 우리집은 도서관에서 8세 전집으로 추천하는 술술이책방을 대여함.
- 추천인 적립금 제도를 통해 저렴하게 책을 대여하고, 대여 날짜와 반납을 자유롭게 결정 가능.
- 우리집 도서관 어플에서 연령별 추천도서를 검색하여 다양한 도서를 대여 가능.
- 5-7세 유아전집 대여 리스트에는 아람 심쿵, 내친구 수학공룡, 내친구 과학공룡 등이 있음.
- 술술이책방은 7-9세 추천도서로, 1단계 15권의 글밥은 2단계 9세도 충분히 볼 수 있음.
- 초등저학년 추천도서는 국어교과서 수록도서를 추천
- 국어교과서 수록도서는 다양한 이야기와 그림이 포함되어 있음
- 학교에서 단원평가를 대비하려면 교과서 수록 도서를 자주 빌려주는 것이 좋음
- 교과서 수록도서는 학교마다 추천 권장도서별로 묶여 있음
- 초등저학년 추천도서는 우리집은 도서관 어플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음
- 우리집은 도서관 어플은 초등 교과서 권장도서, 학교 추천도서, 교과서 수록도서를 보여줌
- 추천인을 입력하면 2천 포인트가 쌓이고, 9천원부터는 무료배송과 무료수거 서비스가 제공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