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베이 자유 여행 코스로 근교여행으로 우라이마을 & 온천과 시내 관광지로 용산사, 임가화원 가는법 자세하게 소개했어요.
우라이온천마을은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이나 중정기념당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면 갈 수 있는 곳으로 옛 대만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어서 꼭 다녀오시면 좋을것 같아요.
교통카드로 이지카드를 준비하면 버스나 지하철 이용하기 좋아요.
- 타이베이 근교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은 우라이온천마을은 버스를 타고 다녀올 수 있어요.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또는 중정기념당 버스정류장에서 버스타고 가는법 자세하게 소개돼 있어요.
- 우라이마을에서는 온천욕, 꼬마열차, 케이블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요.
- 우라이마을에서는 대중 온천탕을 이용하는 곳도 많은데 명월온천 이용 후기 있어요.
- 우라이마을에서는 온천 뿐만 아니라 꼬마열차, 케이블카를 타고 가볼 수 있는 곳도 있어요.
- 우라이마을 도착해서 온천지역이니까 온천탕부터 이용해도 되고 관광지 돌아본 후 마지막 코스로 온천탕을 이용해도 좋아요.
- 우라이마을 시장에서 대통밥, 멧돼지 소시지 등 전통음식을 먹어볼 수도 있어요.
- 우라이 폭포와 운선낙원도 가볼만 해요.
- 타이베이는 메트로 역 근처에 관광지가 많아 편리해요. 그리고 타이베이 메트로에는 한국어로 포기된 역이름이 이용하기 쉬워요.
- 교통카드로는 이지카드를 자용했는데 타이베이 자유여행에서 유용하게 사용했으며 잔액 확인은 편의점에서 가능해요.
- 용산사는 화려하고 큰 사찰로, 다양한 종교 신도들이 찾는 곳이고, 임가화원은 대만 국가 고적지로 지정된 개인 정원으로, 풍경이 아름다워요.
- 1960년부터 운영된 우육면 음식점 발견해서 들어갔던 곳에서 메뉴는 사진 보고 선택, 남편은 가장 비싼 우육면 선택, 나는 비주얼이 좋은 우육면 선택했어요.
- 주문한 우육면은 맑은 국에 소고기, 푸른 채소가 올라가 있어요.
- 남편이 주문한 우육면은 국물이 진하고 풍미가 좋았고 내가 주문한 우육면은 밍밍했어요.
- 팔보우유빙수에는 빙수는 팥, 녹두, 시리얼, 렌틸콩, 센텔라, 토란, 연유 등이 들어있어 맛있고, 대만 사람들은 빙수를 식사 대신으로도 먹는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