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신축아파트 입주하면서 어떤걸 필수로 시공해야할지 신축아파트 입주 시공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많이 알아보게 되더라고요. 실제로 내돈내산 시공 후기와 함께 신축아파트 입주 시공순서도 알아볼게요.
신축아파트 입주 시공 중 첫 단계로 줄눈 시공 시작합니다. 줄눈 시공과 입주청소는 잔금 3일 전부터 가능했어요.
욕실 두 개와 샤워부스 벽 3면, 욕실 실리콘은 계약했고 주방 실리콘, 현관 줄눈은 서비스입니다.
줄눈 시공 후 청소가 쉬워지며, 색에 따라 청소 효과가 달라지지는 않고 타일색보다 살짝 연한 색으로 시공했어요. 케라폭시로 할 경우 마르는 시간이 2-3일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해야합니다.
신축 아파트 입주 준비 중 두번째로 조명 공사를 했어요. 간접조명, 우물조명, cob, 실링팬 등으로 집을 꾸밀 예정입니다. 간접조명 공사는 이틀 소요되었고 우물천장 모서리는 목공 후 필름 마감 했어요. 우물천장 내부 도배와 실링팬 설치는 다음날 진행되었습니다. 간접조명 시공 후 집이 밝고 따뜻하게 바뀌어 만족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냉장고장 리폼은 선택의 영역이라 생각합니다. 밝은색으로 주방전체를 화사하게 바꾸고 싶지만 자금 문제로 냉장고장 리폼을 선택했어요. 냉장고장 리폼 전 냉장고장의 크기가 비스포크와는 안맞았습니다.
냉장고장에 추가로 홈바와 로봇청소기장을 설치하기로 결정했고요. 시공일 냉장고장 리폼은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며, 바닥과 벽 등을 깔끔하게 처리해줬습니다. 주변부도 필름 마감을 시공했어요. 냉장고장에 냉장고가 딱 맞게 들어가고 홈바와 로봇청소기장을 한번에 해결하여 만족스럽습니다.
줄눈 ㅡ 조명은 필수라 생각되고 커튼은 선택인데 남동 남서로 되어있는 아파트의 경우 눈뽕이 너무 심하더라고요. ㅠ 셀프로 할 수 있으면 더 저렴하게 가능한 커튼시공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신축아파트 입주전 시공 순서로 중문을 마지막에 추천드려요.
줄눈 ㅡ 탄성 ㅡ 조명 ㅡ 냉장고장 등 먼지 많이 나는 것 부터 하고 입주청소 후 커튼, 이사 후 중문 하면 됩니다.
중문 시공은 먼지가 적고, 이사 중 중문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어 이사후 시공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