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검색을 할 때 구글렌즈와 네이버 스마트렌즈를 많이 사용하지만, 기능에 조금씩 차이가 있다. 구글렌즈는 꽃이나 사물 정보를 찾는 데 뛰어나며, 특히 해외 정보 검색에 강점이 있다. 반면 네이버 스마트렌즈는 국내 쇼핑 정보나 브랜드를 찾을 때 더 유용하다. 네이버의 쇼핑렌즈는 제품 가격 비교에, 스마트렌즈는 이미지 기반 정보 탐색에 적합하다. 상황에 따라 두 가지 렌즈를 잘 활용하면 훨씬 정확하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 테크 인플루언서로서 네이버에서 이미지 검색하는 법을 소개했음.
- 쇼핑렌즈와 스마트렌즈의 차이점과 사용법에 초점을 맞춤.
-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아이폰 이미지 검색 사용법과 구글과 네이버에서의 비교를 다루겠음.
- 아이폰에서 이미지를 저장하려면 브라우저에서 이미지를 꾹 누르면 됨.
- 구글 앱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려면 상단 텍스트 검색 창 우측 끝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됨.
- 네이버 앱에서는 아래쪽 그린닷을 누르면 '렌즈' 항목이 보임.
- 짧고 담백한 IT 정보를 전하는 테크 인플루언서, 세수하면이병헌이 네이버 이미지 검색 방법을 소개함.
- 쇼핑렌즈와 스마트렌즈로 구분되며, 각각의 차이점과 사용법을 PC 포함 모바일과 꽃검색 활용 사례로 설명함.
- 텍스트뿐 아니라 이미지로 검색하는 시대이며, 백 마디 텍스트보다 한 장의 사진이 더 빠른 소통을 가능하게 함.
- 쇼핑렌즈는 구입 가능한 품목 위주로, 스마트렌즈는 다양한 정보와 팁 위주로 보여줌.
- 네이버 스마트렌즈는 꽃 검색에 유용하게 활용됨.
- 네이버 이미지 검색은 PC에서도 가능하며, 스마트렌즈와 쇼핑렌즈를 활용하는 방법은 같음.
-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이미지로 검색' 항목이 있으며, '마우스 우클릭 해제'가 필요한 항목이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