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플랫폼아이폰 백업부터 포맷, 리셋까지 한눈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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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이 먹통이 됐을 때는 모델별 강제 재부팅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SE 2/3세대와 7 시리즈는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 조합을 활용하면 된다. 전원이 꺼지지 않거나 벽돌 현상이 발생하면 DFU 모드 복원을 시도하는 것이 해결 방법이 될 수 있다.

01.아이폰 백업부터 포맷, 리셋까지 한 눈에 보기!

- 아이폰 사용 중 오류로 벽돌이 될 수 있음
- 백업은 필수이며, 포맷이나 리셋으로 해결 가능
- 백업 방법은 iCloud 백업과 iTunes 백업이 있음
- iCloud 백업은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통해 실행 가능
- iTunes 백업은 PC를 통해 진행하며, 대용량 데이터도 저장 가능
- 아이폰 포맷은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과정, 리셋은 초기 상태로 되돌리는 작업
- 아이폰 포맷은 설정 앱에서, 리셋은 iTunes에서 실행 가능
- 아이폰리셋이나 포맷은 데이터 손실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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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아이폰 강제 재부팅 전원끄는법 벽돌 현상 해결하기(+SE 2/3세대, 7시리즈)

-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 멈추는 증상을 아이폰 벽돌 현상이라 부름
- 벽돌 현상 발생 시 강제 재부팅을 통해 개선 가능
- 강제 재부팅은 모든 증세를 완벽하게 해결하지는 못함
- 벽돌 현상 해결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면 공식 A/S 센터에 문의 권장
- 아이폰8 이후 모델의 강제 전원끄는법은 '스마트폰 측면 볼륨업 버튼 클릭 후 볼륨 다운 버튼 클릭, 잠금 버튼 길게 입력'
- 아이폰7 시리즈의 강제 재부팅 방법은 '물리키와 볼륨 다운 버튼을 누른 채 길게 유지'
- 아이폰6s 이하 모델의 강제 전원끄는법은 '하단 홈버튼과 화면 잠금 키를 동시에 클릭'
- 벽돌 현상 재발생 시 애플 공식 A/S 센터에 문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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