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에 푸릇푸릇한 자연에서 시원하게 힐링할 수 있는 충북 단양🌿 단양에는 자연 명소가 특히 많은데요 , 단양 힐링 여행지 5곳 소개해 드릴게요.
단양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과 석문은 신비로운 절경을 선사합니다.
단양 유람선과 모터보트는 시간 여유가 있다면 타볼만 하며 유람선 요금은 대인 15,000원, 소인 10,000원입니다.
도담삼봉은 남한강 가운데에 위치한 세 개의 기암괴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석문은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 만들어낸 자연유산으로, 단양팔경 중 하나입니다.
충북 단양강 잔도길은 남한강 절벽을 따라 걷는 둘레길로, 단양 관광지와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단양강 잔도길 주차장은 만천하 스카이워크 3주차장이나 단양강 잔도 주차장 이용 가능합니다.
단양강 잔도길은 총 길이 1.2km의 나무 데크로 된 둘레길로, 자전거, 전동휠체어, 킥보드 이용 불가합니다.
단양강 잔도길은 야간 조명이 켜져 야간 관광으로도 인기 있으며 만천하 스카이워크, 이끼터널과 가까워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단양은 여름에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이며, 이끼터널은 그중에서도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이끼터널은 만천하 스카이워크에서 수양개빛터널로 가는 길에 위치하며, 약 230m 구간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끼터널은 도로 양측에 위치해 있으며, 차들이 다니므로 사진 찍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이끼터널에서 사진을 찍을 때는 중앙이나 벽을 배경으로 찍는 것이 좋으며 자연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