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에서 데이트를 즐기기 좋은 코스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용리단길은 다양한 카페와 레스토랑이 모여 있어 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용산 아이파크몰은 쇼핑과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실내 데이트 장소로, 다양한 음식점과 CGV 영화관이 있습니다. 이밖에 용산 가볼만한곳 데이트 정리해봤어요.
- 용산구 용리단길은 트렌디한 맛집, 카페 등이 모여 있는 핫플레이스임.
- 노후된 주택가였던 용리단길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음.
- 용리단길에는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카페, 식당, 낡은 건물을 리모델링한 디저트 카페 등이 있음.
- 고깃집 '남도돼지촌'은 전라남도식 돼지구이 전문점으로, 인기 메뉴는 애호박찌개와 볶음밥임.
- 용산공원 장교숙소 5단지는 과거 미군장교들의 숙소로 사용됐던 곳으로, 현재는 일반에게 개방됨.
- 아모레퍼시픽 사옥은 독특한 형태의 건물 외관과 내부 시설로 인기를 얻고 있음.
- 용산 역사박물관은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용산 철도병원 건물을 리노베이션해 만든 박물관임.
- 추운 겨울 서울 실내 가볼만한곳으로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을 추천
- 국립중앙박물관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역사와 문화 박물관으로 인기가 많음
- 대중교통 이용 시 4호선 또는 경의중앙선 이촌역 2번 출구로 나가면 됨
- 주차요금은 승용차 기준 2시간 2천원, 초과 30분당 500원
- 국립중앙박물관은 약 40만여 점의 한국 문화유산을 소장하고 있음
- 1층에는 선사 및 고대관, 중세 및 근세관, 2층에는 사유의 방, 서화관 등이 있음
- 대표 유물 해설에 참여하면 효율적으로 관람 가능
- 외규장각 의궤실은 2024년 11월 15일에 새롭게 문을 열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