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po
여행 전문블로거국내 전문
블로그 이웃 1,700+

100대 명산 블랙야크, 한국의산하, 산림청, 월간산 완등 및 산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맞팬100% 환영해요 :)

자연경관 선호

힐링 여행 선호

오지 탐험

커플 여행

활동적인

서울특별시 100회 방문

본인참여 2023.07.20

합천 황매산 억새축제 및 황매산 등산코스 산행 이야기

합천 황매산 억새축제 황매산 등산코스 산행 이야기 황매산은 22년 5월 철쭉 보러 방문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억새를 구경하기 위해 합천 황매산 오토캠핑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억새 군락지는 대부분 합천에 있기 때문에 산청 미리내파크 방향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024 황매산 억새축제 정보 축제 기간 : 2024.10.05~10.13 (9일간) 등산 요약 블랙야크, 월간산, 한국의산하, 산림청 명산100 1) 날짜 : 24/09/28 2) 코스 : 합천 오토캠핑장 3) 등산 거리 : 4.6km 4) 등산 시간 : 2시간 47분 [ 휴식 27분 포함 ] 5) 정상석 : 황매산 6) 높이 : 1113.1m 7) 내비, 주차 : 오토캠핑장 [ 유료 ] 8) 시작 고도 : 830m 9) 램블러 정보 ○ 4.6km, 2시간 47분 소요 ○ 합천 황매산 등산코스 지도 1. 주차장 황매산오토캠핑장 경상남도 합천군 가회면 황매산공원길 331 축제 1주일 전이라 그런지 차들이 많지 않아 황매산 오토캠핑장까지 편하게 올라와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단, 주차비 4,000원을 지불해야 했지만 그만큼은 가치 있다고 판단되네요.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화장실이 있으니 억새 구경 전 필요하면 사용하세요. 황매산 군립공원 안내도가 있는데 코스가 다양하니 참고해서 다녀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등산 시작 억새 군락지까지 경사가 완만하고 길 정비가 잘 되어있어 편하게...

분당 가볼만한곳 분당 중앙공원 데이트 꽃무릇 거리

분당 가볼만한곳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거리 24.10.01 분당 중앙공원에 꽃무릇이 이쁘게 활짝 피어 방문했는데요. 만개했다 꽃이 지고 있는 단계 였습니다. 주차장 분당중앙공원A주차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66 중앙공원 주차장은 두 군데 있습니다. A 주차장과 B 주차장이 있는데요. 최근 공사를 해서 공간이 넓어졌어요. 당분간 무료 개방이니 참고하세요.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거리 분당 중앙공원에는 꽃무릇 거리가 있습니다. 매년 9월~10월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고 하네요. 분당중앙공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550 길을 따라 걸어가니 양쪽에 빨간색 꽃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꽃무릇 꽃이 지고 잎이 나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꽃과 잎이 만나지 못해 잎은 꽃을 생각하고 꽃은 잎을 늘 생각하며 그리워한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고 하네요. 실제로 봤더니 정말 잎이 없고 꽃만 피어 있었어요. 잎은 5월경 시들어 사라진다고 하네요. 걷다 보면 중간에 쉼터도 있고 포토존이 있어 사진 찍으며 쭉 걸어가면 됩니다. 꽃을 배경으로 가까이에서 사진 찍는 건 아직 어색해 와이프만 찍어주고 다시 걸어갔어요.😀 햇빛 방향에 따라 사진에 담기는 꽃무릇 색이 달랐는데요. 이럴 때는 전문 카메라 들고 사진 찍는 사람 주변으로 가면 이쁜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ㅎㅎ 분당에 살았었는데 이런 게 있는지 왜 몰랐지? 등잔 밑이 어두웠네요. 등산에...

거창 감악산 아스타국화 축제

거창 감악산 아스타국화 축제 24.09.28 거창 감악산 아스타국화 24.09.28 거창 감악산 아스타국화 축제에 다녀왔는데요. 주말 오후 차량 진입이 너무 어려워 일부러 늦은 시간에 방문했어요. 오후 피크시간 7km 밀려있는데 3시간 걸린다고 했으니 참고하세요. 거창 감악산 축제 정보 거창별바람언덕 경상남도 거창군 신원면 덕산리 산57 감악산 풍력단지 경상남도 거창군 남상면 연수사길 115-103 연수사 기간 : 2024.09.13(금)~10.13(일) 장소 : 거창 별바람언덕 일원 주차장 가는길 내비에 거창 별바람언덕 또는 감악산 풍력단지 입력 후 이동하면 친절하게 길 안내를 해줍니다. 오후 1시 방문 시 주차장까지 3시간 걸린다고 안내원이 중간에 가이드를 해줘서 일단 포기, 5시에 다시 왔는데도 차가 막히기 시작했어요. 감악산 풍력단지까지 포장은 잘 되어있으나 대부분 경사 구간입니다. 언덕에서 멈췄다 올라가기를 반복해야 했어요. 요즘 차들은 뒤로 밀리지 않으니 크게 어려움을 없을 것 같습니다. 차가 막혀 2km, 40분 정도 걸려 주차장 입구에 도착 했고~ 제1 주차장에 주차 후 아스타국화가 있는 방향으로 서둘러 이동했어요. 아스타국화 일몰이 시작되었는데 구름까지 끼어있으니 석양도 제대로 못 봤습니다. 하지만~ 보라색 물결이 이렇게 예쁜지 오늘 처음 알게 되었어요. 만개 상태로 낙화된 꽃이 없어 최고의 자태를 뽐내고 있는 아스타...

홍천 금학산 등산코스 수태극 정상 풍경 노일분교 최단코스 산행 홍천 금학산 수태극 미세먼지 없고 맑은 날 어느 산을 가야 할까? 고민하다가 갑자기 수태극 풍경이 머릿속에 떠올라 홍천 금학산으로 이동했습니다. 등산 요약 블랙야크 명산 100+ 1) 날짜 : 24/09/22 2) 코스 : 노일분교 3) 등산 거리 : 4.7km 4) 등산 시간 : 3시간 25분 [ 휴식 43분 포함 ] 5) 정상석 : 금학산 6) 높이 : 652m 7) 내비, 주차 : 노일분교장, 공터 8) 시작 고도 : 151m 9) 램블러 정보 ○ 4.7km, 3시간 25분 소요 ( 휴식 포함 ) ○ 홍천 금학산 등산코스 지도 1. 주차장 화계초등학교노일분교장(폐교)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노일로38번길 31 대부분 노일분교 근처 공터에 주차하고 등산을 시작하는데요. 저는 등산로 앞 공터에 주차할 수 있는 장소까지 차로 이동했습니다. 최단코스 주차장 위치 노일분교를 나와 왼쪽으로 이동했고~ 우측 금학산 등산로 입구로 올라갔습니다. 노일분교에 주차하면 이 길로 걸어서 올라가면 됩니다. 왼쪽에 노일로38 홍천한우 음식점을 지나 계속 직진하니~ 간이 화장실과 정면에 경주김씨제각이 보였고, 왼쪽 공터에 주차했습니다. 단, 공간이 협소해 2대만 주차 가능했어요. 200m 정도 거리가 길어지지만 처음 소개한 노일분교에 주차하고 걸어오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2. 등산 시작 정상...

하이라이트

태백산 금대봉 대덕산 등산코스, 두문동재 검룡소 야생화 트레킹 산행 ( 예약 방법 )
상세 페이지로 이동
울릉도 성인봉 등산코스, 원시림의 산, 멋진 정상 풍경, KBS울릉중계소 산행 이야기
인제 대암산 용늪 등산코스, 람사르습지 및 대암산 정상 풍경, 서흥리코스 산행 이야기( 예약 방법 )
인제 점봉산 곰배령 예약 등산코스 , 천상의화원 야생화 , 국립공원 곰배골 탐방 이야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
통영 사량도 지리산 등산코스, ( 수우도전망대, 정상, 가마봉, 옥녀봉 ) 최단코스 종주 산행 이야기

• 국내

거창, 합천 가볼만한곳 아스타국화, 억새

거창 감악산 아스타국화 축제

인천 초보 등산코스

인천 청량산 등산코스 및 송도 토스트 맛집

용인 카페 가볼만한곳

용인 대형카페 그린웨일 카페 용인 이동저수지 뷰 맛집

진도 등산코스 소개

진도 동석산 등산코스 천종사 최단코스 산행

서울 야경 등산코스 추천

인왕산 초보 등산코스, 안산 봉수대 연계 산행 및 인왕산 야간등산 야경 정보 ( 서대문형무소 주차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