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라비 여행을 30일 정도하면서 모은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이곳은 과거 1년에 700백만 명이 방문할 정도 유명한 휴양지로 주로 유럽, 중동 최근에는 인도에서 많이 오고 있습니다. 너무 편안하고, 볼 것, 먹을 것, 갈 곳이 많아, 오래 있게 되었네요. 여행 코스로 권합니다.
- 끄라비 여행 명소 중 핫 스프링, 에메랄드 풀, 블루풀이 가장 유명하다.
- 이 세 곳은 서로 가까운 위치에 있어,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함께 방문한다.
- 끄라비 여행객들은 주로 아오 낭에 숙소를 잡는다.
- 에메랄드 풀, 블루풀은 한 곳에 있고, 핫 스프링은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다.
- 호랑이 동굴 사원은 끄라비 여행 명소 중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이다.
- 핫 스프링은 오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사람이 많을 경우 혼잡할 수 있다.
- 에메랄드 풀과 블루풀은 각각 입장료가 부과되며, 각각 400밧과 200밧이다.
- 끄라비에서 총 3개의 투어를 진행했으며, 그중 홍 섬 투어와 사섬 투어가 좋았음.
- 홍 섬 투어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으나, 물이 맑지 않았음.
- 사섬 투어는 맑은 바닷물과 다양한 섬을 볼 수 있었음.
- 사섬 투어 시 선크림, 아쿠아 신발, 큰 타워 등 필요한 준비물을 챙기는 것이 좋음.
- 끄라비 여행사에서 투어 예약 가능하며,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이어야 함.
- 사섬 투어 코스는 라이 라이 섬, 치킨 섬, 포다 섬 등을 방문함.
- 끄라비 여행 명소 중 하나인 호랑이 동굴 사원은 3개의 볼거리가 있음
-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꼭대기 사원만 보고 감, 주변 볼거리를 놓치는 경우가 많음
- 호랑이 동굴 사원의 계단은 1237개로, 약 30분 소요되며, 중간에 쉬어야 함
- 동굴 내부에는 2억 년 된 바위들과 자연의 작품들을 볼 수 있음
- 호랑이 동굴 사원 정상에서는 화장실이 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함
- 이곳은 승려들의 수련지로,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됨
- 동굴 내부에는 석회암을 조각한 문양을 볼 수 있음
- 끄라비 여행 시 날씨 정보, 추천 투어, 지역 맛집 등을 고려해야 함
- 태국 이심을 사용해본 경험이 여러 번 있음.
- 이심 사용의 장점은 편리함과 저렴한 가격임.
- 이심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대처하기 어려움.
- 따라서 미리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음.
- 끄라비 여행 시 이심을 사용하여 밀린 작업을 처리함.
- 끄라비 숙소에서 이심 테스트를 진행함.
- 이심 사용 시 신호세기와 속도는 상황에 따라 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