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매거진 소개고양이가 나오는 책 추천
2024.11.05콘텐츠 5

오늘은 고양이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작품 속 고양이들의 이야기를 모았습니다.

책 속에서 반짝이는 고양이 캐릭터들을 만나며 마음에 작은 위로와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야옹~

01.나는 고양이로소이다 (feat. 괴짜들의 대화)

-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는 나쓰메 소세키의 첫 장편소설로, 1905년에 발표되었다.
- 이 소설은 리얼리즘의 새로운 경지를 모색한 작품으로 평가받으며, 작가에게 명성을 안겨주었다.
- 고양이의 시각으로 인간 사회의 이면, 지식인들의 허위의식과 이중성을 풍자한다.
- 국가와 개인, 근대 문명에 대한 깊은 통찰을 보여주며, 유머러스하게 표현된 지적 유희가 특징이다.
- 고양이는 인간의 찌꺼기에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며, 고양이 사회도 복잡하다.
- 도둑, 메이테이, 간게쓰 등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며, 고양이의 시선으로 인간을 관찰한다.
- 이 소설은 인간 개인의 모습 뿐만 아니라 일본의 근대화를 체험한 사람들의 생각을 담고 있다.
- 소설은 900페이지 상당이지만, 재미있게 읽혀지며, 나쓰메 소세키의 대표작으로 평가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고양이 식당, 행복을 요리합니다 _ 다카하시 유타 (빈페이지)

- 『고양이 식당, 행복을 요리합니다』는 일본의 인기 작가 다카하시 유타의 신작 시리즈 소설 중 하나이다.
- 이 소설은 추억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따뜻한 기적의 요리를 제공하는 고양이 식당을 배경으로 한다.
- 식당에 방문한 손님들은 각각의 사연을 가지고 있으며, 추억 밥상을 통해 고인과의 추억을 되새기고 상처를 치유한다.
- 작가는 사람들의 사연과 추억을 꺼내면서 독자의 동감을 이끌어내는 따뜻한 소설을 쓴다.
- 이 책은 소중한 사람과의 사연을 아름답고 행복한 추억으로 승화시켜주는 따뜻한 안식처가 된다.
- 책에는 고양이 식당에서 제공하는 추억 밥상 요리들의 레시피도 실려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고양이 식당, 추억을 요리합니다 - 다카하시 유타 힐링 판타지소설

- 『고양이 식당, 추억을 요리합니다』는 다카하시 유타의 힐링 판타지 소설 시리즈 중 하나이다.
- 이 소설은 추억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기적 같은 이야기를 제공한다.
- 고양이 식당은 추억 밥상을 주문하면 그리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 각각의 에피소드에서는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며, 그들의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감동을 준다.
- 작가는 『고양이 식당』 시리즈, 『검은 고양이 카페』 시리즈 등을 통해 독자들의 동감을 이끌어내는 따뜻한 소설을 쓴다.
- 『고양이 식당, 추억을 요리합니다』는 소중한 사람과의 사연을 아름답고 행복한 추억으로 승화시켜준다.
- 책의 말미에는 '추억 밥상' 레시피가 실려 있어 독자들이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4.브라보 브레드 클럽 <나는 고로케 생각해> 에세이 추천

- 브라보 브레드 클럽은 빵을 사랑하는 저자의 모임이다.
- 이 책은 브라보 브레드 클럽의 멤버인 고양이 '브라보'가 쓴 것으로, 빵에 대한 사랑과 유쾌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 저자는 빵집에서 일하면서 갓 나온 빵의 유혹에 끊임없이 시달린다.
- 빵에도 날씨 등에 따른 컨디션이 존재하며, 이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 저자는 마카롱의 맛에 새롭게 눈뜨게 된다.
- 식빵의 수요가 코로나19 시대에 크게 증가했다고 한다.
- 저자는 마들렌의 상징이 가리비 모양임을 알게 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5.냥글냥글 책방 _ 김화수 지음, 꿈의지도, 고양이 책방 에세이

- '냥글냥글 책방'은 고양이 네 마리와 함께 사는 저자가 운영하는 작은 책방이다.
- 저자는 20년차 강사, 10년차 독서모임 운영자, 6년차 책방지기이다.
- 책방에는 고양이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손님들에게 불편함을 주기도 한다.
- 책방에서는 고양이 관련 소품을 판매하지 않으며, 고양이들이 나갈 때 주의를 요구한다.
- 고양이들은 책방에서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청소를 대충대충 하는 주인을 일하게 만든다.
- 이 책방은 고양이와 함께하는 일상과 소중한 추억을 담고 있다.
- 고양이들과의 이별은 저자에게 큰 상실감을 주었지만, 그들은 소중한 존재임을 재확인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베스트셀러#에세이#에세이추천#장편소설#고양이책#나쓰메소세키#나는고양이로소이다#고양이식당#행복을요리합니다#고양이식당시리즈#추억을요리합니다#나는고로케생각해#냥글냥글책방#고양이에세이#고양이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