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이 있는 산골여행

여행 전문블로거국내 전문

강원도 양양이 좋아 양양에서 산골여행이란 펜션을 운영하면서 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과 좋은 인연으로 좋은 여행을 함께 즐기고 싶습니다.
펜션문의 : 010-3717/2153

경상북도 경주시 27회 방문

경상남도 남해군 25회 방문

본인참여 2023.06.23

매운 짬뽕 첫 시도 스트레스 해소될까

믿거나 말거나 ~ 학설에 의하면 불경기 때 나타나는 현상 중에 하나는 매운맛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맛 짬뽕을 먹으려는 것은 아닌데 오늘 하조대 중화요리 집 앞에서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 한참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시간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였습니다. 많이 기다린 후 입장을 해보니 식당 안은 손님들이 대부분 젊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함께 간 사람 중 한 사람은 짜장면을 주문했는데 짬뽕을 싫어하기 때문이랍니다. 저도 군산에서 ㄱㄹㅅ중화요리 집에서 맛있다는 짬뽕을 먹다가 함께 간 지인들과 모두 도망치 듯 빠져나왔습니다. 처음 접한 불같은 매운맛 때문에, 추억 때문만은 아니지만 오늘 다시 도전을 해봤습니다. 역시 저에게는 매운맛이 맞지 않네요.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맛있게 드시고 그릇이 깨끗이 비워졌습니다. 경기가 어려워 스트레스를 받으시고 매운맛으로 기분 전환을 하시는 것은 좋겠지만 너무 매운맛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다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하조대반점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1길 46 #매운짬뽕

마지막 산행 능이 모습

마지막 산행으로 만난 썪은 능이 하나 모처럼 맑은 가을 하늘이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양양에서 10월 축제인 양양 송이연어축제를 시작했는데 어제는 비까지 내려 을씨년스럽게 보였습니다. 집에 오신 손님들 양양 축제장 구경하시라고 안내해 드리고 저는 마지막 산행을 했습니다. 폭염과 가뭄으로 송이와 능이 찾기가 어려울 만큼 보이지 않았지만 모처럼 맑은 날씨에 마지막 능이라도 찾아보려고 우리 마을에서 가장 높은 산 해발 740m의 산으로 올라갔습니다. 도시의 도로처럼 연결된 많은 발자국이 만들어놓은 길은 능이를 찾으려고 다니면서 만든 길입니다. 가파른 비탈에서 발견한 노루 궁둥이 버섯 하나를 발견 혹시 줄능이라도 발견되려는 징조일까? 몇 시간을 찾아다녔지만 결국 발견한 것은 나무 밑에서 썩어가는 능이였습니다. 내려오다가 아직도 위풍당당한 품위를 잃지 않고 있는 병풍취를 발견했습니다. 내년에는 능이가 이렇게 풍성하게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산행 능이는 내년을 기다립니다. #마지막산행 #능이 #마지막산행능이

10월축제 양양 송이연어 축제 연어 맨손잡기 체험

10월축제 양양 송이연어 축제 연어 맨손잡기 체험 4년 정도의 긴 시간 동안 북 태평양과 베링해 해역에서 성장하고 돌아온 연어 10월축제를 하는 곳들의 대부분이 아름다운 꽃들의 축제가 많이 있지만 양양의 10월축제는 생동감이 넘쳐나는 연어 맨손잡기 체험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연어를 직접 손으로 잡아보는 짜릿한 경험은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체험입니다. 10월축제 양양 송이연어 축제의 하이라이트 연어 맨손잡기 체험장을 다녀왔는데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재미있었던 사진들을 모았습니다. 어린 치어를 방류한 후 북태평양에서 4년 정도 성장한 후 자신이 태어난 하천으로 돌아옵니다. 연어는 태어난 곳을 기억하는 후각과 청각을 이용한다고 하니 자연환경을 잘 보존하여 더 많은 연어들이 돌아올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연어 맨손잡기에 사용되는 연어들도 4년 전 10월 중순에 남대천에서 방류했던 어린 치어들이 성어가 되어 찾아온 것인데 연어는 마지막으로 우리들을 위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떠나는 것입니다. 어린아이를 비롯하여 아이를 등에 업은 엄마와 할아버지 까지 모두의 즐거운 물 축제였습니다. 넓은 수영장의 가운데 지역에서는 연어가 너무 빨라 잡히지 않았습니다. 이웃들과 함께 협동하여 구석 코너로 몰고 가서 서로 잡아주고 있는 모습도 보였고 연어가 너무 크로 무거워 움켜쥐고 나오다 노치는 어린 학...

양양 전통시장의 송이판매 견

양양의 가을은 양양 전통시장에서 풍성하게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양양 전통시장 먹거리 산과 바다와 강을 품은 양양 전통시장에 흥미로운 볼거리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느라 좁은 시장길을 메우고 있는 곳이 있어서 찾아가 봤습니다. 요즘 가을의 특산물인 송이와 능이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 이곳에서도 송이를 팔고 있었습니다. 젊은이들은 엎드리거나 앉아서 사진 찍느라 법석이는 모습들 ~ 그것은 강아지가 머리에 "송이 사세요"라는 글자를 머리에 묶고 있었습니다. 눈망울이 초롱초롱한 모습으로 쳐다보고 있는데 정말 간곡한 표정으로 애원하는 듯해 보였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송이사세요 지금도 눈앞에서 양양 전통시장 노점상의 강아지 모습이 귀엽게 아른거립니다. 양양시장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5길 9 #양양전통시장 #송이판매견

NTV

구독 17
통발로 고기잡는 법수치계곡
재생수 38
버나베와 호랑나비
재생수 11
영일만 북파랑길 이가리 닻 전망대
재생수 6
남해 물리 해변 스카이 워크 그네
계곡 다슬기 잡기
재생수 87
갈대 바람에 눕다
재생수 4

NPOST

팔로워 31
고양이 집념

갑자기 추위진 날씨밖에서 지내던 고양이의추위가 걱정돼거실로 데리고 왔는데 이 녀석들의 흔적을처리하기 너무 너무 힘들어 다시 밖으로 방충잠시 후 밖이 소란스러워 밖을 보니고양이 두 마리가 서로 먼저 위로 올라가려는 듯방충망에서 곡예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예쁜 집을 새로 사주면 괜찮겠지요

계곡으로 내려온 노루

일주일 전 많이 내린 눈 때문에 깊은 산속에서 살고 있는 노루들이 계곡으로 내려와 먹이를 찾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사진 찍는 모습을 보고 산으로 올라가는 노루

철원여행 직탕폭포

한국의 나이지리아라고 하는 직탕폭포에 다녀왔습니다.처음에는 너무 빈약하여 실망했지만 더 가까이 가게 되면보이지 않았던 작은 주상절리와 침식과 풍화로 변해가는직탕 포포의 새로운 위용을 느끼게 했습니다. 한탄강 물윗길도 굽이굽이 돌아가는 부교가 부드러운 곡선을나타내며 한국의 미가 만들어져 있습니다살짝 흔들리는 재미 걸어보세요 매력이 듬뿍 묻어납니다. 폭포 아래 마치 절벽을 받히고 있는 듯한 커다란 바위에얼음이 살짝 남아 있어 역시 철원의 추위를 실감 나게 했습니다. 직탕폭포 위에 있는 현무암 돌다리도 건너보면수많은 이야기와 만날 수 있습니다.물오리들이 반겨주고 다듬지 않아 울퉁불퉁한 현무암은이곳에서 27만 년을 우리와 만나려고 기다렸습니다. 주상절리도 볼 수 있습니다.직탕폭포는  주상절리가 물과 풍화작용으로  마모되고 침식되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양양 법수치 계곡 주변 에서 볼 수있는 버섯

양양 법수치 계곡 주변 에서 볼 수있는 버섯노루궁뎅이항암에 효과가 있다고 인기만가닥 버섯부처님 머리 닮았지요만지면 부스러지지만 살짝 데치면쫄깃한 식감 무척 맛있습니다향 버섯이라고도 부릅니다저장도 가능하며 삶아서 약간의 물과 함께저장해도 오랫동안 드실 수 있습니다마치 삿갓을 쓰고 있는 모습인데쿨쿠버섯과는 다릅니다운동기구 곤봉 닮았습니다어릴 때 채취하면 식용가능까치버섯 고무버섯 검정버섯이름이 많은 만큼 맛이 좋은 버섯입니다다음 주부터는 본격적인 송이와 능이를 먹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산골여행 펜션에서 가을의 쉼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