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버섯요리 버섯 부침 팽이버섯전 만드는법 동네 야채가게에서 팽이버섯이 4팩에 천원하더라고요. 얼른 장바구니에 담고, 무슨요리를 해볼까? 고민하다가 만들어본 팽이버섯전입니다. 밑둥은 잘라내고, 대파 잎 부분도 가위를 이용해서 일정한 길이로 잘라주었어요. 요 길이가 일정해야 부쳐놓았을때 예뻐요^^ 아이들은 이걸보고 대파반지라고 하더라고요ㅎㅎ 적당한 양의 팽이버섯을 집어서 반지를 끼듯이 끼워주면 팽이버섯 부침 거의 다 한거에요. 계란 1알은 소금 한 꼬집 넣고 풀어놓아요. 넓은 그릇에 부침가루도 한 숟가락 정도 담아놓고 계란물도 준비해서 팽이버섯전 부칠 준비를 마쳐봅니다. 부침가루에 굴렸다가 다시 계란물을 입혀주세요. 계란물까지 입혀진 팽이버섯전입니다. 이제 팬에 기름 두르고 익혀주면 완성이죠^^ 둥근모양이라 돌돌 굴려가며 노릇노릇하게 부쳐진 팽이버섯요리 버섯부침 팽이버섯전입니다. #버섯부침 #팽이버섯 #팽이버섯요리 #팽이버섯전 쫄깃한 팽이버섯의 식감과 대파의 달달한맛이 어울려서 양념간장없이도 맛좋은 팽이버섯전 자칫하면 모양이 흐트러져서 안 예쁠수도 있는 팽이버섯을 대파가 꽈악 잡아주니 만들어놓고 보니 맛도 좋지만, 예쁘기도 예쁩니다. 칼로리도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는 팽이버섯을 베이컨으로 돌돌말아 구워서 먹을 생각만 했지 대파와 이렇게 잘 어울릴줄은 몰.랐.어.요. 팽이버섯요리 버섯 부침 팽이버섯전 만드는법 맛있는 ...
파프리카 요리 파프리카 어묵볶음 요즘, 마트에가면 반질반질 색감 선명한 먹음직스러운 파프리카가 자주 보이길래 파프리카를 넣고 어묵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사각어묵 4장 양파 1/4개 빨간 파프리카 1/4개 노란 파프리카 1/4개 초록 대파 약간 대파 대신 피망을 넣으면 더 맛있어요. 다진마늘1/2 숟가락 굴소스 1숟가락 깨 약간 기름두르고 마늘 먼저 볶다가 양파, 어묵을 먼저 볶아주세요. 굴소스 한숟가락을 넣고, 나머지 야채 파프리카, 대파를 마지막으로 넣어 볶아주세요. 마지막에는 깨를 넣고 잘 버무려주시면 파프리카 요리 파프리카 어묵볶음 완성입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요리 #파프리카볶음 #어묵볶음 #파프리카어묵볶음 색감도 예쁘고, 맛도 좋은 파프리카어묵볶음 굴소스로 간단하게 만들수있는 어묵볶음. 파프리카를 함께 넣어 보기에도 예쁜 어묵볶음으로 맛있는 식탁 만들어보세요 :)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쉽게 만드는 법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재료 꽁치통조림 김치 약간 양파 반개 대파 약간 양념장 재료 참기름 1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된장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먼저 참기름을 넣고 김치를 달달 볶아주세요! 마늘도 미리 넣고 김치가 적당히 볶아졌으면 꽁치 통조림을 넣어봅니다. 통조림 국물까지 전부 다 넣고, 통조림 통으로 하나 가득 물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고춧가루 2숟가락 된장 1숟가락 설탕 1숟가락을 넣고 센 불로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센 불로 끓이다가 약불로 줄여서 10분 정도 더 끓여주면 김치도 부드럽고, 꽁치에 매콤한 양념이 쏙 배인 꽁치통조림으로 김치찌개 쉽게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꽁치통조림 #김치찌개쉽게만드는법 #꽁치김치찌개 #꽁치통조림김치찌개 꽁치통조림은 생선뼈를 신경 쓰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간편하다지요! 여행 갔을 때도 통조림 하나만 챙겨가면 참치김치찌개와는 또 다른 맛을 맛볼 수 있답니다. 통조림을 즐겨 먹진 않지만, 비상식량으로 구비해 놓으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장 보러 갈 때면 하나씩 쟁이는 습관이..... ^^ 꽁치통조림으로 맛있는 김치찌개 쉽게 만드는 법 행복 가득한 따뜻한 밥상 만들어보세요 :)
겨울에 먹는 보약 시금치로 부들부들하게 자극없이 시금치된장국을 끓여봤어요! 남해의 해풍을 온몸으로 맞고 자란 시금치는 달달한맛과 붉은 뿌리로 맛이 최고라지요! 억세지않아 부들부들한 남해시금치로 구수한 시금치 된장국을 끓여보겠습니다. 시금치를 다듬기전, 일단 멸치육수를 만들어봅니다. 요 며칠 밀푀유나베를 만들어먹으면서 육수팩을 사다놓았더니 세상 간편하네요! 시금치는 최대한 요 붉은색 뿌리가 남을수 있게 칼로 살살 다듬어 봅니다. 다듬고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놓고 된장을 풀어봅니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된장 한숟가락을 체에 받쳐서 풀어놓고, 깨끗이 씻어놓은 시금치를 넣고, 간을 해봅니다. 국간장 1 숟가락 다진마늘 1 숟가락 다진 파 약간 모자른 간은 소금으로 가감해주세요. 전 소금간 안했어요! 시금치가 푹 퍼지도록 한소끔 끓이면 시금치된장국 완성입니다. 겨울아침에는 뜨끈하게 시금치된장국 #시금치 #시금치된장국 금방 지은 밥에 호로록 말아서 먹어도 맛있고, 짜지않게 심심하게 끓여도 구수한 된장맛때문에 아이들도 잘먹는답니다. 요렇게 끓여놓으면 건강식을 먹는 느낌이 나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먹으면서 엄마는 요 앞에 뿌리 부분을 좋아한다고 아이들에게 일러주면 서로 더 먹어보겠다고 난리ㅋㅋㅋㅋㅋㅋ 겨울아침에는 뜨끈하게 시금치된장국로 속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
명절나물, 쉬운 숙주나물무침 만드는법 숙주나물을 씻기전에 소금 한꼬집 넣고, 물을 끓여주세요. 흐르는 물에 상한 부분은 떼어내면서 숙주나물을 씻어주세요! 대파는 작게 썰어놓고, 당근도 약간만 넣으면 색이 예쁠거같아 준비해놓았어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씻어놓은 숙주를 넣고, 2분만 데쳐주세요! 너무 오래데치면 식감이 별로에요! 체에 받쳐서 물기를 탈탈 털어주세요! 절대 찬물에 헹구면 아니됩니다. 물기를 털어낸 뜨끈한 숙주나물을 볼에 담고, 다진마늘 1숟가락 소금 1/4 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국간장1/2 숟가락 넣어주세요. 조물조물 무쳐주면 명절나물, 쉬운 숙주나물무침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차례상에 빠지지않는 숙주나물 명절이면 꼭 만나는 나물 중 하나죠! 그 생김새가 콩나물과 비슷하여 우리집 아이들은 숙주나물을 볼때마다 이거 콩나물이냐고 꼭 한번씩 묻는 숙주나물은 녹두의 어린싹이랍니다. 숙주나물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있어 단백질이 듬뿍 들어있는 소고기와 궁합이 좋기때문에 함께 먹으면 좋고, 섬유소가 풍부하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숙주 #숙주나물 #명절나물 #숙주나물무침 #숙주나물무침만드는법 적당히 데쳐서 식감이 좋은 숙주나물무침 딱 2분만 데치는게 적당한거같아요! 명절나물, 쉬운 숙주나물무침 만드는법 데치는 시간 2분과 찬물에 헹구지않는다는점만 잊지않으면 어렵지않은 명절나물 숙주나물무침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