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펫 기타정보햄스터 키우기 팁, 겨울잠 스트레스관리 임신 출산 볼주머니 주의점
2024.12.06콘텐츠 5

햄스터 키우기 팁 겨울잠 대처방법 및 스트레스 관리, 햄스터 키울 때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햄스터는 작고 연약한 소동물이라 더욱 많은 관심과 필요한 동물이라는 점을 잊지 않고
애정을 가지고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01.햄스터 키우기 겨울잠 대처법! 동면 안되는 이유와 온도 관리방법

- 햄스터는 겨울잠을 자는 동물이지만, 가정에서 키우는 햄스터는 겨울잠을 자면 안된다.
- 햄스터가 겨울잠을 자면 저체온증으로 인해 생명 위협이 있다.
- 햄스터의 최적 사육 온도는 20~26도이며, 항상 일정하게 유지해야 한다.
- 겨울에는 사육장 바닥재를 두껍게 깔고, 패널히터를 설치해 온도를 올린다.
- 햄스터가 겨울잠에 빠진 것 같으면 즉시 응급조치를 취해야 한다.
- 겨울잠에 빠진 햄스터는 체온을 높이고, 천천히 따뜻하게 해줘야 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햄스터 키우기 수명 임신 기간 번식 햄스터새끼 분리 시기와 주의점

- 햄스터는 번식력이 매우 높아 단독 사육을 권장한다.
- 햄스터의 평균 수명은 2년 전후이며, 최대 3년까지 살 수 있다.
- 햄스터는 생후 2~3개월이면 번식이 가능하며, 임신 기간은 약 2~3주이다.
- 햄스터는 매년 봄과 여름에 번식을 많이 하지만, 항상 일정한 환경에서 일년 내내 번식 가능하다.
- 햄스터의 임신 기간은 약 2~3주이며, 한 번의 출산으로 1~10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 새끼 햄스터는 생후 3주까지 어미의 돌봄이 필요하며, 그 이후에는 분리해야 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햄스터 키우기 종류 다두사육 두마리 이상 키울 때 주의점

- 햄스터는 한마리씩 단독으로 키우는 것이 좋음
- 여러마리를 함께 키울 시 영역과 먹이를 놓고 서로 싸울 수 있음
- 암컷과 수컷 햄스터를 함께 사육시 번식이 빨라 개체수가 급증할 수 있음
- 드워프 햄스터 종류는 여러마리 다두사육에 유리함
- 두마리 이상 키울 시 분양은 동시에 받고, 크기와 태어난 시기가 비슷한 햄스터를 선택해야 함
- 사육장 크기는 좁지 않아야 하며, 쳇바퀴와 은신처는 마리수만큼 준비해야 함
- 암컷과 수컷을 함께 키울 때는 번식력이 엄청나므로 주의해야 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04.햄스터 키우기 볼주머니 역할과 튀어나올 때 대처 방법 직접 촬영한 포토

- 햄스터의 볼주머니는 식량을 운반하고 저장하기 위한 역할을 함.
- 볼주머니는 많은 양의 음식물을 저장할 수 있음. (몸무게의 절반까지 가능)
- 볼주머니에 넣은 음식물은 안전하게 굴까지 운반됨.
- 볼주머니에 음식물을 너무 오래 보관하면 부패될 수 있음.
- 햄스터가 볼주머니에 음식물을 꺼내지 못할 때는 부드러운 방법으로 꺼내줘야 함.
- 볼주머니가 입 밖으로 튀어나올 때는 염증이 생긴 것일 수 있음.

블로그에서 더보기
05.햄스터 키우기 팁 스트레스 증상 대처법 소개 (직접 찍은 햄스터 사진)

- 햄스터는 스트레스에 민감한 동물이므로 스트레스 증상을 파악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 스트레스 증상으로는 주인의 손을 무는 행동, 울음소리, 몸을 숨기는 행동 등이 있다.
- 햄스터는 실내 온도 변화에 민감하므로 항상 20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해야 한다.
- 햄스터는 예민한 동물이므로 큰 소리나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 사육하면 안된다.
- 햄스터는 매일 바닥재 교체 및 사육장 청소가 필요하다.
- 햄스터는 야행성 동물이므로 야간에는 조명을 끄고 어둡게 해주는 것이 좋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햄스터#햄스터키우기#햄스터수명#햄스터겨울잠#햄스터임신#햄스터볼주머니#햄스터종류#햄스터새끼분리#햄스터새끼#햄스터동면#햄스터임신기간#새끼햄스터#햄스터키우기팁#햄스터번식력#햄스터두마리키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