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예술 기타정보미래의 패션 디자인은 어떤 모습일까?
2022.10.12콘텐츠 5


모든 분야의 기술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일상에서 대하는 '패션'에도 변화가 밀려오고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들은 요즘 트렌드인 VR, 메타버스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새로운 소재 발굴에도 큰 힘을 쏟고 있습니다. 물론, 요즘 대두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도 신경 쓰는 모습입니다. 패션 디자인계의 트렌드를 둘러보며, 미래의 패션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01.디지털 세계 X 패션 디자인

가상현실과 실제 현실이 조화를 이루게 되면서, 디지털 세계에서도 패션 디자인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디지털 세계에서도 멋을 부릴 수 있는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네덜란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산타 쿱차 (Santa Kupča)의 디지털 패션을 보면 이런 트렌드를 한 눈에 느낄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디지털 세계로 색다른 도전을 하는 명품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명품 브랜드도 디지털 세계에 발을 들여놓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로블록스 등에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구찌죠. 구찌 외에 눈길을 끄는 행보를 보이는 브랜드는 바로 디올입니다. 최근 디올은 레이싱 게임의 차량과 함께 레이서의 옷과 신발을 디자인하며 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모두와 공유하는 패션 디자인

요즘 디자인계의 전반적인 트렌드는 '공유'인 것 같습니다. 이는 저작권의 문제가 불거져 나오면서 생겨난 트렌드인데요. 이를 피하기 위해 디자이너들끼리 저작권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소스들을 서로 공유하며, 디자인 발전을 도모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가 패션계에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4.환경을 위한 패션 트렌드

패션계에서 '공유' 외에 눈여겨 볼만한 이슈는 역시 '환경'입니다. 한때 패션계는 '패스트패션'으로 환경을 파괴하는데 주저함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모습은 이제 변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업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소비자는 중고 마켓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버질 아블로가 패션계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5.패션쇼에서 미래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다

올해 열린 파리 패션위크에서 화제가 된 쇼가 있습니다. 패션과 과학의 조화를 이루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는 브랜드, 코페르니 (Coperni)의 2023년 봄/여름 컬렉션이었는데요. 이 브랜드는 패션쇼에서 미래를 위한 신소재를 선보이기 위해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진행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메타버스#패션#패션트렌드#디자인#패션디자인#미래예측#디지털패션#패션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