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 음식/간식김장철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채소 종류는?
6일 전콘텐츠 3

겨울이라 김장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김치 재료로 사용되는 무, 배추 등 채소는 강아지가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 채소 간식으로 줘도 되나 싶기도 하고 바닥에 실수로 떨어뜨린 무나 배추를 강아지가 몰래 주워먹을 수도 있는데 그래서 강아지 무, 배추 먹어도 되는지 알아봤어요.

01.강아지 무 먹어도 되나요? 주의사항 및 급여량(강아지 채소)

강아지에게도 무를 간식으로 줄 수 있답니다.
무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중인 강아지에게도 좋은데요.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주의해서 주면 좋은 점이 많아요.
무는 소화를 돕고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며 기관지 점막 보호 효과가 있고 비타민C는 면역체계 강화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무는 수분함량이 높아 강아지의 자연스러운 수분 섭취를 도와주기도 해요.
단, 무는 찬 성질이 있어 과다 섭취 시 배탈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급여량에 주의해서 소량만 챙겨주는 게 좋겠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강아지 배추 먹어도 되나요? YES! 강아지 야채 급여 주의사항 알아보기

배추는 한국인에게 매우 친숙한 채소로 김치의 메인 재료이기도 하죠.
배추 역시 강아지가 먹어도 괜찮은 강아지 야채 중 하나랍니다.
배추는 비타민, 칼슘,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높이기 좋으며 칼로리도 낮아요.
잘게 자른 배추를 사료 위 토핑으로 추가해 주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 배추는 수분함량이 많아 산책이나 운동 후 간식으로 챙겨주기도 좋답니다.
강아지 배추 주의사항으로는 알레르기 주의, 건강상태에 따라 급여, 딱딱한 부분 피하기 등이 있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강아지 고추 먹으면 안되는 이유!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김치를 담글 때 고추나 고춧가루도 사용하는데요.
고추는 노화 예방, 치매 예방, 체지방 분해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요.
하지만 사람에게 좋은 고추가 강아지에게는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란 사실!!
예상하셨겠지만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강아지에게 얼얼하고 따가운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위 점막을 자극해 위장염 등을 유발해요.
강아지가 고추를 몰래 먹었다면 강아지 상태를 잘 살펴야 하고 청양고추, 풋고추, 오이고추 등 고추 종류는 물론 고춧가루도 핥아먹지 못하게 주의해야겠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강아지음식#강아지가먹으면안되는음식#강아지배추#강아지야채#강아지채소#강아지고추#강아지무#강아지배추먹어도#강아지생무#강아지배추급여#강아지익힌무#강아지무먹어도#강아지삶은무#강아지고추장#강아지고춧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