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스우파 (스우파 시즌3)가 돌아온다.
2025년 5월 공개예정인데, 매우 기대중이다.
월드오브스우파인만큼, 세계 각지의 댄서들이 참가할 텐데
그렇다면 우리나라팀 '팀코리아'로는 누가 참여할까?
월드오브스우파에 참가할 '팀코리아'는 시즌1의 리더즈가 맡았다.
워낙 스우파를 흥행시킨 장본인들이기도 하고 근본이라 크게 논란은 없을 듯하다.
팀코리아 명단 8인
-아이키
-허니제이
-리정
-가비
-노제
-모니카
-리헤이
-효진초이
다들 실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누가 리더를 해?'라며 약간의 내부 분열을 보였다. 다행히도 '아이키'가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잘나가고 있기 때문에 그가 가상리더가 됐다. (아이키 리더 인정...)
다만, 여기서 문제가 하나 생겼다. 이건 작년에 내정되었고 (24년 5월 기준) 모니카가 임신을 한 것이다.
모니카의 공석이 발생했는데 누가 채울지 의견이 분분하다.
모니카의 빈 자리가 크겠지만, 그래도 누군가가 채워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시즌2 리더가 채워줬으면 하는 마음도 있는데... 현재 의견은 세 가지 정도로 갈린다.
1. 시즌1 모니카 크루의 '립제이'
: 사실상 립제이도 리더급 멤버이기 때문에 모두에게 인정받고 있다. 그가 모니카 대신에 합류한다고 해도 아무도 토 달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혹시, 시즌2 리더가 합류할 가능성도 있다. 시즌2도 나름 많이 흥행했기 때문에 바다나 리아킴 가능성이 높다.
2. 시즌2 리더 리아킴 합류?
: 리아킴 역시, 댄스계의 고인물로서 시즌1 리더들과도 친분이 있고 여기에 합류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사람이긴 하다.
3. 시즌2 리더 바다리 합류?
: 시즌2를 우승한 크루의 리더가 합류한다는 데에서 명분도 있을 것 같다. 시즌1 리더들과는 살짝 다른 색깔을 가미한, MZ 느낌의 멤버가 합류하는 것도 방송 보는 맛이 살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