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안동 하회마을은 애견동반 여행지로 적합한 관광지랍니다.하회마을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역사 마을인데요. 반려동물 동반 또한 가능해서 우리 사랑이와 벌써 몇 번이나 다녀왔어요. 하회마을 입장료는 어른 5,000원이며, 버스를 이용해 마을 입구까지 갈 수 있고 이동가방이 있다면 강아지도 함께 탑승이 가능해요. 하회마을 관람 시간은 하절기(4월 ~ 9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니 참고하세요.
- 성주 한개마을은 대구 근교 성주에 위치한 전통 고유 방식을 유지하고 있는 예쁜 마을이랍니다. 반려견 목줄 지참 및 배변 수거를 조건으로 애견 동반이 가능해 좋았는데요. 약 600여 년 전통 한옥이 보존된 집성촌으로 중요민속문화재로 지정된 곳이라 더 의미가 있고 마을 내에는 경상북도 문화재로 지정된 건축물도 다수 존재하고있답니다. 별도의 입장료가 없고 마을 전체가 워낙 깨끗하게 관리된 곳이라 실제 생활 하시는 분들을 배려하여 관람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상주는 쌀, 누에, 곶감으로 유명한 삼백의 고자미죠?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상주는 강아지와 함께 여행하기도 좋은데 지난 번 다녀온 경천섬 생태공원은 규모가 정말 크답니다. 봄에는 유채꽃이 만개해 피크닉 장소로도 굿굿! 애견동반 가능한 강아지 공원으로 깨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고, 강아지와 걷기 좋은 산책로 또한 많더라구요. 입구 주차장에서 자전거 대여가 가능하며 곳곳에 벤치, 정자, 나무 그늘이 있어 피크닉을 즐기기도 좋은 장소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