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시즌이 되면서 학생들도 새로운 학년을 준비하게 됩니다. 요즘은 대학생 뿐 아니라 중학생/고등학생들도 태블릿 특히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늘필수 기기로 자리잡고 있는 중이에요.
학생들이 학업용도로 아이패드를 선택할 때 종류부터 기능 차이, 가격, 구매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받고 적절한 선택을 할 수 있는 포스팅을 모아봤습니다.
아이패드 11세대(???),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등등 이름부터 헷가리는 아이패드! 아이패드 종류와 각 특징을 알아봅니다.
1. 아이패드 프로 : 전문가용 최고 스펙 구성
2. 아이패드 에어 : 준전문가용 중급형 스펙
3. 아이패드(일반) : 교육용 보급형 모델
4. 아이패드 미니 : 휴대성을 높인 중급형 모델
아이패드 10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11인치 M2는 학생들이 많이 찾는 기종입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봅니다.
1. 아이패드, 공부에 필수일까?
2. 고등학생 추천 아이패드 모델은?
- 아이패드 10세대
- 아이패드 에어 11인치 M2 (6세대)
3. 아이패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옵션은 무엇인가요?
1) 아이패드 용량
2) 필수 악세사리
■ 아이패드 할인 구매 방법, 꼭 기억하세요!
대학생들은 전공에 따라
고려할 사양과 옵션이
조금씩 달라요
디자인이나 미술 쪽에서 드로잉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애플펜슬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애플펜슬 프로를 사용하는 기종들을 비교하고, 각각의 차이점을 확인해 봅니다.
아이패드 선택을 고민하게 하는
옵션과 특징들
아이패드를 구매할 때 저장 용량 선택이 중요합니다. 학생들은 128GB 용량으로도 충분하나, 256GB를 선택해도 좋겠죠. 하지만, 굳이 용량을 크게 가져갈 필요는 없어요.
- 128GB는 일반적인 용도로는 충분하나, 취미 동영상 편집, 디자인 작업 등은 256GB 이상 필요
- 512GB 이상은 고해상도 영상 및 3D 제작 등에 필요
아이패드 에어 6의 주사율은 60Hz로, 프로 7의 120Hz와 차이가 있습니다. 주사율은 초당 몇 번의 이미지를 보여주는지 나타내는 지표지만 낮다고 눈이 아프거나 깜박거리는 등의 현상과는 관련이없어요. 오해가 있는 듯 하죠. ^^
- 대부분 60Hz 이상의 주사율을 구분하지 못함
-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업용으로 아이패드를 사용하며, 주사율 차이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음
아이패드 에어와 프로의 선택은 사용 용도와 예산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