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펫 기타정보다견가정 어떤가요?
6일 전콘텐츠 2

아르 카르 두친구를 반려하며 알게된 다견가정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게요.
다견가정에 대해 계획중이시거나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꼭 읽어봐주시길바래요.

01.다견가정의 삶 주의사항 ! 강아지들의 문제행동 닮는다...

강아지들이 서로 살아가다보면 닮아가며 문제행동을 따라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함께 짖는다거나 무리로 인식하여 몰이공격을 한다거나 하는 행동들이 있죠.

1. 개별 산책 진행
한 마리씩 각각 산책을 시켜주면 무리의식과 외부 경계심이 줄어든다고 해요.
실제로 각각 나가면 흥분도 도 많이 줄어들더라고요.

​2. 다른 강아지에게 먼저 응꼬냄새 맡게 해주기
다른 강아지를 대할 때 먼저 냄새 맡게 해주면 예민함이 줄어든다고 해요(간식 보상)

✅ 훈련을 해준다고 해서 단번에 문제행동이사라지거나, 완벽하게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훈련을 해주면 문제행동을완화시키면서, 더 심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다견가정 고민하시는 분들께

다견가정에 대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혹시나 입양했는데 서로 싫어하고 싸우면 어떡하지 하는 부분일 거에요. 그부분에 대해 조금이라도 리스크를 줄이고자 훈련사 선생님께 조언을 구했던 부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강아지 두 마리의 성별이 다르게 입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 같은 성별의 친구보다는 다른 성별이 서로 싸우지 않을 확률이 크다고 해요.

✅ 유기견의 경우 새끼 강아지는 얼마나 성장할지 알 수 없기에 성장 후 크기가 걱정이시라면 성견 1~2살인 친구를 데려오세요.

다행히 저희 아르 카르는 첫눈에 서로에게 반해 싸움문제는 전혀 없었답니다.
저는 다견가정이라 현재 너무 행복하고 만족하고있어요.
다견가정을 고민중이신 분들은 정말 충분히 고민하시고 데려오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다견가정#다견#다견가정괜찮나요#다견가정어떤가요#다견다정행복한가요#강아지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