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 육아 정보/팁미리 알아두면 좋은 신생아 육아 팁!
2022.01.25콘텐츠 4

갓 태어난 신생아를 키우는 초보 엄마, 아빠들은 아이의 작은 기침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데요. 의사 표현이 어려운 아기들은 아프거나 불편함이 있을 때 울거나 보채는 것으로 표현하게 되는데, 이 때 아기의 신호를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해요!

신생아 육아 시 알아두면 좋은 육아 꿀팁! 한 번 알아볼까요~?

수시로 눈을 비비는 아기?
신생아 결막염!

결막염은 신생아 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눈 질환으로 노란색 눈곱이 자주 끼거나 아이가 수시로 눈을 비비는 경우로 의심해볼 수 있어요!

아기 입술이 파랗다?
신생아 청색증!

피부색이 갑자기 창백해지고 파래지는 경우로 의심해볼 수 있는 청색증! 신생아에게 자주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처음 신생아를 키우는 초보맘이라면 크게 당황할 수 있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갓 태어난 신생아에게
물을 먹이면 안되는 이유는?

내장 기관이 미성숙한 신생아에게 물을 주게 되면 설사, 수분 중독, 체내 나트륨 농도 저하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심할 경우 발작이나 혼수상태까지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갓 태어난 신생아에게 물은 절대 금물이라 할 수 있답니다!

초보 엄마/아빠라면 주목!
신생아에게 나타날 수 있는 이상증세

의사 소통이 어려운 신생아는 울거나 보채는 것이 최대한의 표현 방법이라 할 수 있어요.

이 때 아기의 울음이 평소와 다르게 크게 운다거나 울음을 쉽게 멈추지 않는다면 아이에게 이상 증세가 발생했을 가능성을 의심해볼 수 있으니 아기의 신호를 일찍이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해요!
#신생아#육아정보#육아팁#신생아정보#베이비랭킹노트#결막염#신생아건강#청색증#신생아물#신생아이상증세#신생아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