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비즈니스 기타정보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과 경제 인플루언서 7개월차의 고민
박몬드
경제 전문블로거
2024.09.08콘텐츠 2

얼마전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가 1백만명을 넘겼습니다.
자축의 의미로 순간을 기록할 겸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블로그를 시작하고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들이 불과 몇 달 전 일인 듯한데 벌써 블로그를 시작한 지 1년, 인플루언서가 된지 7개월 차가 되었네요.
그동안 저의 애드포스트 수익은 얼마나 변했을까요?

오늘은 저의 그간 시간을 기록할 겸 애드포스트 수익에 대해 알아보고 인플 7개월차의 고민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몬드
박몬드님의 PICK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확인과 경제인플루언서 7개월차의 고민

- 애드포스트 수익은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며, 보통 백만 원 이내에서 수익이 결정됨.
- 8월 애드포스트 수익은 293,124원으로, 인플루언서가 된 후 20만 원대를 넘어섬.
- 애드포스트 수익은 광고 클릭률과 광고 단가의 영향을 받으며, 조회수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침.
- 블로그 조회수 그래프는 인플루언서가 된 후 2월부터 폭발적으로 상승했으며, 현재까지 비슷한 흐름을 유지함.
- 8월부터 네이버 광고에 변화가 생겨 조회수 대비 더 큰 일별 수익이 발생함.

박몬드
박몬드님의 PICK
네이버 인플루언서 선정 6개월의 과정

- 블로그 시작 6개월 만에 인플루언서 선정됨.
- 인플루언서 선정 기준은 전문 역량, 콘텐츠 품질, 채널 영향력임.
- 이웃과의 소통, 전문성 있는 글 작성, 높은 체류 시간 등으로 심사 기준 충족함.
- 인플루언서 선정 후 블로그 수익화와 다양한 활동 계획 중.

#네이버애드포스트#애드포스트#애드포스트수익#인플루언서선정#경제인플루언서#애드포스트수익확인#경제인플루언서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