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 음식/간식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초콜릿, 양파, 또 무엇이 있을까
2025.01.08콘텐츠 4

강아지를 키우면 꼭 알아야 하는 상식
바로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알아야해요.
대표적인 것인 초콜릿, 포도가 있죠?
그외에도 어떤음식이 있는지 먹었을때 어떻게 할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강아지 양파 중독 증상 및 먹었을때 대처법,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 강아지가 양파를 먹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 양파에는 N-propyl disulfide 성분이 있어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한다.
- 양파 중독 증상으로는 용혈성 빈혈이 나타나며, 잇몸,혓바닥,피부 등이 창백해진다.
- 심한 경우에는 피토, 설사, 혈변,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 강아지가 양파를 먹었을 때는 자가 처치 대신 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
- 강아지가 양파를 먹은 양을 체크하고, 많은 양을 먹었다면 30분 내에 구토 유발을 해야 한다.
-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으로는 초콜릿, 포도, 파, 부추, 깻잎 등이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강아지 무화과 먹으면 안되는 음식일까요? 소랄렌, 피신 성분 주의

- 무화과는 사람에게 유익한 과일이지만, 강아지에게는 위험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음.
- 강아지가 무화과를 먹으면 소랄렌과 피신이라는 성분 때문에 구토, 설사, 속쓰림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음.
- 강아지가 피신을 과량 섭취하면 구토, 혈변, 호흡곤란 등을 유발할 수 있음.
- 무화과는 알러지 반응이 많은 음식류에 속하므로 강아지가 섭취 시 가려움, 메스꺼움, 눈물, 눈꼽,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음.
- 무화과 나무 줄기나 잎을 먹으면 중독 증상으로 구토,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음.

블로그에서 더보기
03.강아지 포도 청포도 샤인머스켓 먹으면 안되는 이유와 대처 방법

- 강아지에게 포도, 청포도, 샤인머스켓 등의 포도류는 매우 위험하다.
- 이러한 과일은 일부 강아지들에게 급성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다.
- 씨 없는 포도나 샤인머스켓도 마찬가지로 위험하다.
- 강아지가 포도류를 섭취했을 경우 빠르게 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
- 강아지의 상태에 따라 구토 유발, 치료 등이 이루어진다.
- 강아지에게 포도류 외에도 사과, 자두, 복숭아 등의 씨와 양파, 고추, 깻잎, 부추, 미나리 등의 음식은 위험하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4.강아지 초콜릿 먹었을때 소량 먹어도 위험할까? 증상, 대처법 알아보기

-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 초콜릿에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 성분이 들어있어 강아지에게 치명적이다.
-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으면 구토, 설사, 흥분 등의 증상을 보인다.
- 강아지가 초콜릿을 많이 먹으면 호흡곤란, 부정맥 등으로 사망할 수 있다.
-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은 후에는 즉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 강아지가 초콜릿을 소량 먹었더라도 병원에서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은 후에는 구토유발주사나 위세척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강아지가먹으면안되는음식#강아지초콜릿#강아지양파#강아지포도#강아지샤인머스켓#강아지청포도#강아지초콜릿먹었을때#강아지무화과#강아지양파중독#강아지초콜릿소량먹었을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