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 음식/간식강아지 추석 음식 섭취(F. 곶감)
2024.09.16콘텐츠 3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강아지 추석 음식 섭취 가능한지 알아 보려고 해요! 단감 홍시 곶감 대추 밤 쑥 쑥떡 송편 급여 역시도 가능한지 자세하게 함께 봅시다:)

01.단감 홍시 곶감

감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로 강아지가 섭취 가능해요. 감의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비타민 C는 피모 건강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감의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줘요. 강아지에게 감을 급여할 때는 잘 익은 감을 선택하고 꼭지와 껍질은 제거해야 해요. 감의 과다 섭취는 복통과 배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량의 10% 이내로 주세요. 홍시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급여 가능하나 곶감은 높은 당도와 칼로리로 인해 급여 권장하지 않아요. 단감과 홍시 급여 시에는 알러지 체크가 필요하며 처음 급여 시에는 6시간 이상 반응을 확인해야 한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대추 밤

강아지에게 대추와 밤을 주는 것은 가능하나 주의사항이 있어요. 대추는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좋은데요. 대추는 잘게 썰어 씨앗과 줄기를 제거하고 주는 것이 좋아요. 건대추는 당도가 높아 비만, 당뇨견에게 급여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밤은 비타민,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강아지가 먹어도 된답니다. 밤은 삶거나 쪄서 익힌 밤으로 급여하는 것이 좋아요. 밤은 칼로리가 높아 과다 섭취 시 살이 찔 수 있어요. 맛밤은 각종 첨가물, 조미료가 들어있어 강아지에게 주지 마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쑥 쑥떡 송편

강아지에게 쑥떡이나 송편을 주는 것은 위험한데요. 쑥떡은 쑥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불량이나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요. 송편은 소금, 설탕, 참깨, 콩 등이 들어있어 건강에 좋지 않아요. 또 강아지에게 떡 종류를 주는 것은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어요. 추석 연휴에는 강아지에게 적절한 음식을 제공하고 쑥떡이나 송편은 주지 마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강아지감#강아지곶감#강아지밤#강아지홍시#강아지단감#강아지쑥#강아지쑥떡#강아지대추#강아지송편#강아지추석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