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모토 450SR은 쿼터급 오토바이 중에서 최고의 성능을 가진 슈퍼 스포츠 바이크입니다.
450cc는 미들급과 가깝긴 하지만,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미들급으로 홍보하는 것 보다는 쿼터급으로 홍보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들급으로 편입시키면 미들급 최저 성능이 되지만, 쿼터급으로 편입시키면 쿼터급 최고의 성능으로 홍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CFMOTO 450SR은 매우 가볍고 빠르고 경쾌하며 안정적이기 까지 해서 쿼터급 최고의 바이크로 홍보할만한 성능이었습니다.
CFMOTO 450SR은 레플리카로 슈퍼 스포츠 장르이 바이크를 처음 타는 사람에게는 힘든 포지션일 수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체감 성능이 상당히 우수하여 최고속도 190km/h 이상까지 올라가며, 차체가 가벼워 경쾌합니다.
2기통 엔진으로 진동이 적고 고속에서는 안정적입니다. 튀어나가는 듯한 펀치감은 없지만 충분한 토크를 가졌습니다.
전면부의 윙렛 덕분에 고속이나 커브에서도 안정적이며 야마하 YZF-R3보다 착한 가격도 장점입니다.
아퀼라300은 가성비 좋은 쿼터급 크루저 바이크이며 CFMOTO 450SR은 쿼터급 최고 성능의 슈퍼 스포츠 바이크로 추전합니다.
450SR은 DOHC 방식, 아퀼라300은 SOHC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DOHC가 무겁고 부피가 크지만 고성능으로 만들기 유리합니다.
아퀼라300의 최고출력은 30마력, 최고속도는 약 135km/h이며, CF모토 450SR의 최고출력은 46.9마력, 최고속도는 약 190km/h입니다.
아퀼라300의 연비는 약 30km/L, 450SR은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
아퀼라300의 등화류는 구형 전구방식이지만, 450SR은 모든 등화류가 LED로 되어 있으며 계기판도 풀컬러의 TFT LCD로 훨씬 고급스럽습니다.
가격은 아퀼라가 압도적으로 착하고 450SR은 성능과 파츠들에 비해 착한 가격입니다.
쿼터급 슈퍼 스포츠 바이크 CFMOTO 450SR을 타고 장거리 당일치기 장거리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쿼터급 바이크지만 슈퍼 스포츠 장르 답게 고속 주행 성능이 뛰어나고 매우 안정적이었습니다.
바이크 장르의 특성상 기본적인 포지션은 공격적이지만 레이싱 레플리카 형태 치고는 편합니다.
특히 시트가 편하고 서스펜션도 우수해서 장거리 투어도 부담 없이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가평과 춘천 경계에 위치한 글램핑장으로 1박 2일 오토바이 투어를 떠났습니다.
글램핑장에서 블로그 이웃들과 조인하여 저녁에 야간 라이딩을 함께했습니다.
블로그 이웃 분들과 서로 바이크를 바꾸어 타보며 CFMOTO 450SR이 상당히 우수한 바이크임을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함께 투어를 떠난 블로그 이웃들의 바이크 종류와 배기량이 모두 달랐지만, 각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존중하며 즐거운 투어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