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 행동분석/소통강아지 식분증 이식증 똥먹는 이유 해결
2025.01.14콘텐츠 3

강아지가 먹지 말아야할것을 먹어 당혹스러울때가 있죠.
보호자가 지급한 사료나 간식이 아닌 길거리 돌이나 플라스틱 장난감, 과일 씨 등 종류도 여러가지죠.

이러한 강아지 이식증과 똥을 먹는 식분증까지 이유와 고치는 방법까지 확인해볼게요.

01.강아지 식분증 똥 먹는 이유 행동 교정 방법

강아지가 자신의 똥을 먹는 행동을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식분증은 강아지뿐만 아니라 다른 동물들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강아지 식분증은 자가 식분증, 동족간 식분증, 이종간 식분증 등 세 가지 유형이 있어요.

강아지가 똥을 먹는 이유로는 고립된 환경, 영양분 부족, 배변 실수에 대한 꾸지람 등이 있답니다.

- 강아지 식분증 행동 교정을 위해서는 식이 교정, 대변에 대한 거부감 조성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행동교정을 위해서는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강아지 똥 먹는 이유 식분증 원인과 해결책

강아지가 똥을 먹는 이유는 다양해요.

고립된 환경, 혼나는 기억, 보호자의 반응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해결책으로는 야외 배변 유도, 사료 양 조절, 소화효소제 또는 처방식 사료 지급 등이 식분증 치료 방법이랍니다.

변을 보는 즉시 치우고, 배변 훈련 시 칭찬 또는 무관심한 태도를 보이며, 변에 고춧가루나 식초, 레몬즙을 뿌려 강아지가 거부반응을 보이게 할 수 있어요.

기생충 감염으로 인한 영양소 결핍이 식분증의 원인일 경우, 기생충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구충제를 먹일 수 있으며,
파인애플을 급여하여 식분증을 치료하는 방법도 있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강아지 이식증 장폐색 위험성, 이물질 섭취로 인한 증상과 치료

강아지 이식증은 주로 1세 이하의 어린 강아지에게서 나타나며 약 10~20% 정도가 이식 행동을 보여요.

이식증은 주로 호기심이나 식탐, 호르몬 이상, 영양분 부족 등으로 발생하는데요.

주로 먹는 이물질은 동물의 뼛조각, 과일 씨, 플라스틱 장난감 등이랍니다.

이물질 섭취로 인한 강아지 장폐색의 대표적인 증상은 구토랍니다.

강아지 장폐색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검사, 엑스레이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실시해요.

이식증 예방을 위해서는 위험한 이물질을 강아지가 닿지 않는 곳에 치우는 것이 중요하며 보호자의 노력과 훈련이 필요하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강아지행동교정#강아지식분증#강아지똥먹는이유#강아지장폐색#강아지이식증#식분증고치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