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 행동분석/소통분노의 그루밍, 조금만 관심 가지면 알 수 있는 고양이 불만 신호 9
5시간 전콘텐츠 2

고양이의 귀여운 행동이 불만 신호일 수 있으므로 집사는 이를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반대로 기분 좋은 고양이는 귀여운 행동으로 기쁨을 전달하는데 집사가 반응해 주면 고양이는 더 기뻐합니다.

01.고양이 불만 신호 9가지, 고양이가 밥을 잘 먹지 않거나 화장실 실수한다면

- 고양이의 마징가귀, 냥펀치 등의 행동은 불만의 사인일 수 있다.
- 고양이가 평소보다 더 낮고 크게 울면 불만을 호소하는 것이다.
- 고양이가 뚫어지게 바라보면 요구사항이 관철되지 않아 불만을 느끼는 것이다.
- 고양이가 근처에 있는 물건이나 인간에 냥펀치를 날리면 강한 불만을 느끼는 것이다.
- 고양이가 꼬리를 세게 흔들면 "그만해 주세요"라는 뜻이다.
- 고양이가 마징가귀를 하면 불쾌하거나 무서운 것에 불만을 느끼는 것이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하는 귀여운 행동 4, 부비부비부터 골골송까지


- 고양이가 몸을 비비는 것은 친밀감의 표현이며, 안전하다고 느낄 때만 가능하다.
- 고양이가 꼬리를 세우는 것은 배고픔이나 관심을 원할 때 나타나는 행동이다.
- 고양이가 골골송과 꾹꾹이를 하는 것은 아깽이 시절의 흔적으로, 만족감을 표현한다.
- 고양이가 울음소리의 높낮이로 기분을 표현하며, 고음은 긍정적인 감정을 나타낸다.
- 고양이가 집사에게 응석을 부리는 것은 밥이나 간식을 원하거나, 사랑을 받고 싶을 때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고양이감정표현#고양이불만#마징가귀#냥펀치#고양이행동신호#고양이기분변화#반려묘행동해석#냥덕집사팁